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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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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5720-000 공고일시  2025/12/17 10:58
공고명 2026학년도 선암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강남교육청 선암초등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강남교육청 선암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은영(☎: 052-268-20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4,667,000 원
   
배정예산
194,667,000 원
   
추정가격
194,667,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선암초등학교 공고 제2025-29호 

묶음 

2026학년도 선암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업체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선암초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 아래로 신고바랍니다. 

  ㆍ누리집: http://www.use.go.kr/참여․제안/신문고/부패행위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부패행위신고 

그림입니다. 

보상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6학년도 선암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12.18.(목) 09:00~2026.01.07.(수) 10:00 

계약이행기간 

2026.03.03.~2027.02.26.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기초금액 

금194,667,000원(부가가치세 0원) 

 ※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81.679%)가 반영되어 있음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12.29.(월) 09:00~2026.01.07.(수) 10:00 (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서 제출기간 

2025.12.29.(월) 09:00~2026.01.07.(수) 10: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5.01.09.(금) 15:30, 선암초등학교 본관 2층 늘봄교실2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1.12.(월) 11:00 이후, 선암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2. 입찰방법 

  가. 본 입찹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1)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만 가능합니다. 

     3) 만약,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나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와 가격입찰서는 제출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 (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지역제한 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제1항제1호에 따른 중소기업자 간 제한입찰이며, 같은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따른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의 예외를 적용하여 비영리법인의 참가가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초등방과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자 

   ②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울산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③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인정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2) 비영리법인(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방과후학교 위탁 운영에 대한 내용이 기재 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 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 (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본 계약은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12.29.(월) 09:00~2026.01.07.(수) 10:00(기간 및 시간엄수)  

      단, 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선암초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합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내용이 같은”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등기임원인 경우 등기사항증명서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여권 등「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청렴서약서 1부 

     3) 제안서 10부 

        가) 신청기관 일반 현황 

           - 증빙자료 첨부 : 4대사회보험 가입확인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등 

        나) 관련 용역 수행실적 

           -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해당되는 경우) 

        다)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라) 사업 수행 계획서 

        마) 사업 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바) 소속강사 총괄표 

        ※ 제안서에 교재·교구 활용 계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사용인장계 

     5)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6)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7) 등기사항증명서(법인) 

     8)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7.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12.29.(월) 09:00~2026.01.07.(수) 10:00 

      -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평가 

  가. 일시: 2025.01.09.(금) 15:30 예정 

  나. 장소: 우리학교 본관 2층 늘봄교실2 

     ※ 학교 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10분 내외) 후 질의응답(5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 이후 

  바. 유의사항: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서대로 추첨에 의하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로만 평가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선정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서 심사를 통해 부적격 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표: 제안요청서 참조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내 최저투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만,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는 경우에는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자.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차.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2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6학년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다.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 우리 학교 늘봄교실(☎ 070-4204-2113, 담당자 최유림) 

   2) 입찰에 관한 문의 : 우리 학교 행정실(☎ 052-268-2048, 담당자 박은영) 

   3)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년 12월 17일 

 

선암초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