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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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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3788-000 공고일시  2025/12/17 10:14
공고명 2026학년도 경희여자고등학교 통학버스 용역업체 선정 단가계약 전자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희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희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유림(☎: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5,000.00 원
   
배정예산
75,000 원
   
추정가격
6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희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4호                     

   

2026학년도 경희여자고등학교 통학버스 용역업체 선정 

 단가계약 전자입찰 공고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7. 

                                                            경희여자고등학교장 

  

 

 

< 청렴계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경희여자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경희여자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붙이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학년도 경희여자고등학교 통학버스 용역업체 선정 

 나. 용역차량 : 20인승이상 7대 내외(신청인원에 따라 변동 가능) 

               (차령 3년 이내, 불가피한 경우라도 10년 초과 불가) 

                등교시간 편도 운행, 07:20분까지 학교도착【통학버스 노선도 참조】 

다. 용역기간 : 2026.03.01. ~ 2027.02.26. 

 라. 용역범위 : 붙임 (통학버스 운송용역계약 특수조건) 

 마. 기초금액 : 월75,000원(월 20일 운행기준, 예상인원 약110명 내외) 

- 입찰금액이 위 상한가격 이상이면 예가초과로 간주하여 부적격 처리 

- 7,8월은 각각 방학식 전 2주, 개학식 후 2주로 한달 요금의 60% 요금으로 지급 

- 부가가치세, 유류대, 보험료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 포함 

- 인원수는 예상인원으로 증감 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른“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80점 이상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 지역제한(서울,경기도),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자로서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현재 여객자동차운송사업법에 의한 전세버스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주된 사업장이(본사 및 영업장) 서울특별시,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G2B시스템상에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5805)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기본법」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 

     인서[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소지한 업체에 한합니다. 

   ※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결정에서 제외되며 중소기업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 

      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제10조(직접생산의  

     확인등)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통학운송서비스(7811189902)] 소지업 

     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마감일 전일 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 

      야 하면,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제합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마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낙찰자 선정 선정 절차 

    제안서 접수(학교) 및 가격입찰(G2B) 마감 → 제안서 평가 → 적격업체 확정(80점 이상) 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 시 제외하고 적격업체만 대상으로 가격개찰(G2B) 실시 → 낙찰자 결정(최저가낙찰제) → 계약 체결 

 

5. 규격(제안서) 접수기간 및 제출서류 

가. 입찰등록 제안서(규격입찰서) 접수기간 

   2025.12.17.(수) 16:00 ~ 2025.12.24.(수) 14:00 

 나. 접수 장소 : 경희여자고등학교 행정실[주말 및 공휴일 제외, 업무시간중 직접 제출] 

 다. 제출 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입찰서류”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원본대조필”날인 

 라.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입찰서 1부 

  ○ 각서 1부 

  ○ 첨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제안서(회사 일반현황 포함)(규격A4, 페이지를 달아서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 평가위원용 8부에는 업체명과 업체 표시 문양을 기재하지 않음 

  ○ 최근 3년 이내 통학버스 수행(계약) 실적증명서 1부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중 사본 각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차량보유현황 및 자동차등록증 사본 각 1부 

  ○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운전자 적격 여부 확인서 1부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 신분증 사본 지참) 

  ○ 재무상태 증빙서류(사본가능) 각 1부.(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등)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경희여자고등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 경희여자고등학교장은 필요시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 

    

6. 나라장터(G2B) 가격입찰서 제출: 인터넷(G2B) 접수 

  가. 제출기간: 2025.12.17.(수) 16:00 ~ 2025.12.24.(수) 14:00  

   ※ 가격 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 적격 업체에 한하여 실시함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        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 심사 일시(별도 제안서 설명회는 없음) 

  가. 일시 : 2025.12.26.(금) 15시  

   

8.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12.30.(화) 13:00 이후 (경희여자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되, 납부면제자의 지급각서는 제안서와 함께 제출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통학차량 선정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총점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해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결정은 조달청 내자구매업무 처리규정에 의거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심사위원회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현금 또는 보증서)을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후 참여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자는 작성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시에는 무효처리 되면, 이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 

     보』→『용역』→『개찰결과』이용합니다.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희여자고등학교 행정실(☎02-6072-190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입찰서. 1부. 

       3. 각서. 1부.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5. 일반용역이행 실정증명서 1부. 

       6.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7.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1부.   

 

 

 

2025년  12월  17일 

 

 

경희여자고등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경희여자고등학교  

제2025-4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6학년도 경희여자고등학교 통학버스 용역업체 선정 전자입찰 

 

 

 

 

 

납             부 

·보증금율 : 5%(입찰단가금액X예정자수120명X5개월의 5%)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지급각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 제출서류 일체 

 

2025.    .     . 

 

                                            신청인                 ㊞ 

 

 경희여자고등학교장 귀하 

201mm x 297mm 

(신문용지 54g/m2 

 

 

입     찰     서 

 

 

 

 

공 고 번 호 

경희여자고등학교 

제2025-4호 

입찰일자 

  2025.    .     .  

건       명 

  2026학년도 경희여자고등학교 학생 통학버스 용역업체 선정 

금       액 

 

입찰단가 : 금액                   원 / 월 

 

 * 운행하는 달은 평균 10개월/년(월별 일자변동가능) 

 * 25인승 7대운행 예정(증감 및 절감)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상호또는법인명칭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대   표   자 

 

법인등록번호 

 

   본인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에 의한 물품의 (제조)구매, 용역, 시설공사계약 입찰유의서에 따라 응찰하며 이 입찰이 귀 기관에 의하여 수락되면 공사(물품,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계약특수조건․제안요청서 및 현장설명사항에 따라 위의 입찰금액으로 기한 내에 계약을 완료할 것을 확약하며 입찰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입 찰 자 :                   (인) 

 

 

경희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붙임 3> 

각        서 

 

 

  본사(인)는 2026학년도 경희여자고등학교 학교통학버스 운송 용역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경희여자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경희여자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 

 

 

 

 

 경희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경희여자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2026학년도 학생 통학버스 용역업체 선정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 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하여 경희여자고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귀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귀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회사명 :  

 

                                     대표자 :                        (인)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경희여자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2026학년도 학생 통학버스 용역업체 선정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서약내용을 그대로 경희여자고등학교 청렴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서약서 제출) 계약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공무원은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자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본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본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본교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본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 ․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에는 당해 계약을 해지한다. 

   용역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5>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일반용역 실적심사 신청용 

제    출    처 

경희여자고등학교 

용역범위 및 기준 

(면적, 금액 등) 

 

 

용역이행 

실적내용 

용 역 명 

 

구  분 

학술(  ), 정보통신(  ) 

청소(  ), 시설관리(  ) 

경비(  ), 폐기물처리(  ), 

기타분야(           ), 

용역개요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이행기간) 

계약금액 또는 계약면적 

이행실적(금액또는면적) 

비고 

비율 

실적 

 

 

 

 

 

         명 

         원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                    ) 

 주    소 :                                            (FAX :                  ) 

 발급부서 :  

   담당자:  

註)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최근3년) 

조달청 실적증명서 가능 

 

 

 

 

<붙임 6>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총    괄 

1 

 ○ 통학차량 용역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평가 

3 

 ○ 최근 3년간 통학버스 수행(계약)실적 

 

  - 발주처의 직인이 날인된 실적증명서 원본 첨부 

     (조달청 실적증명서 가능) 

 

4 

 ○ 제안업체 경영상태 

 

   -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5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인력보유현황관련 서류 제출 

 

주관적평가 

6 

 ○ 차량운행 능력  

   - 차량보유실태 관련 서류 

     (차량등록증명서 및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긴급차량 제공방법(서술식) 

 

7 

  ○ 운행 차량별 기사 등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친절교육계획 및 각종 보험가입현황 

   - 차량 승․하차 시 기사의 행동요령(지침서 또는 메뉴얼) 

   - 운행 중 환자발생 시 대처방법(지침서 또는 메뉴얼) 

 

8 

  ○ 제안업체 차량의 내·외부의 청결성 

   - 정기적인 소독 및 차량관리 방법 

     (직접:사용약품 목록 및 방법 또는 용역:계약서) 

   - 차량 내·외부(사진) 

   - 운행예정차량의 외관의 통일성(사진) 

 

9 

 ○ 제안업체만의 노하우 및 장점 

 

10 

 ○ 제안업체의 차량 안전 및 편의시설 

   - 통학차량 내부 편의시설(사진 및 목록) 

     ex) 정수기, 화장지, TV 등 

 

 

 

  

<붙임 7>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1 최근3년간 통학버스 수행(계약)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실적증명서 첨부) 

A. 10건 이상 

10 

주1) 

참조 

B. 8건 이상 

8 

C. 6건 이상 

6 

D. 4건 이상 

4 

E. 2건 이상 

2 

F. 1건 이하 

1 

2  제안업체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배점 

10 

주2) 

참조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통학차량 수행 조직의 적정성 

   - 통학차량 운전자의 업체재직여부 및 자격 

     소지여부 등 

30명 이상 

10 

 

20명 이상 

8 

10명 이상 

5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1. 운행게획의 적정성 및 운행차량 유보 시 긴급차량 제공 

   능력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1. 차량 운행계획(노선) 및 정류장 별 운행시간의 적정성 

10 

9 

8 

7 

6 

   1.2. 차량보유실태(자체차량 보유 여부) 

5 

4 

3 

2 

1 

   1.3 긴급차량 제공방법(사고나 정비 등으로 운행불가 시) 

5 

4 

3 

2 

1 

2. 운행차량별 기사 등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2.1. 차량기사의 친절교육계획, 보험가입현황 등 

5 

4 

3 

2 

1 

   2.2. 차량 승·하차 시 기사의 행동요령 등 

5 

4 

3 

2 

1 

   2.3. 운행 중 환자발생 시 대처방법 

5 

4 

3 

2 

1 

3. 제안업체의 차량의 내·외부 청결성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3.1 정기적인 차량 소독 및 관리방법 

5 

4 

3 

2 

1 

   3.2 차량내․외부의 청결성 

5 

4 

2 

2 

1 

   3.3 운행예정차량의 외관의 통일성 

5 

4 

3 

2 

1 

4. 제안업체만의 노하우 및 장점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1. 타업체와 차별화 서비스 

5 

4 

3 

2 

1 

   4.2. 제안업체만의 장점 

5 

4 

3 

2 

1 

5. 제안업체의 차량 안전 및 편의시설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통학차량 내부 편의시설 등 

5 

4 

3 

2 

1 

   5.2. 차량 현황(차량의 연식, 적정좌석확보, 차고위치) 

5 

4 

3 

2 

1 

 

100 

 

 

 

주1) 수행실적: 발주기관(계약한 학교)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또는 조달청 실적증명서로 평가 

  ① 학교 계약 실적만 해당 

  ②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며, 완성된 실적만 인정함 

주2)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신용평가 등급  

주3)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       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주4)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 세부심사기준 

  가. 경영상태 : 10점 

     -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 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