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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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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5861-000 공고일시  2025/12/17 10:08
공고명 가사초 2026학년도 통학버스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평택교육청 가사초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평택교육청 가사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이동은(☎: 031-681-905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7,710,000 원
   
배정예산
67,710,000 원
   
추정가격
61,55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가사초등학교 공고 제2025-28호 

 

2026학년도 통학버스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소액수의 용역계약 견적 제출을 공고합니다. 

 

                                          2025. 12. 17. 

                                    가사초등학교장 

 

1. 용역 개요 

 가. 용 역 명: 2026학년도 가사초등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나. 용역현장: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기산2길 16 가사초등학교 

 다. 용역범위 : 

      - 가사초등학교 등.하원, 방과후 하원  

      - 차량대수 : 2018년(포함)식 이후 학생수송버스 25인승 1대 

      - 통학차량 탑승 안전지도요원(도우미) 1명(통학차량안전지도요원 포함 금액임) 

   ※ 특약조건: 통학버스 운행개시일 이전에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등)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관할 경찰서에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를 필한 차량이어야 합니다.  

 라. 용역기간: 2026.03.01.~2027.02.28. 

 마. 기초금액: 67,710,000원[부가세 포함]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입찰(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입니다.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견적 제출방식의 소액수의  

    계약입니다. 

 다. 지역제한(평택시)대상 견적서 제출입니다. 

 라. 공동도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본 건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바. 본 용역은 전자계약제, 전자대금청구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면허를 등록한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 5805)]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영차량 운영 회사의 증명을 위하여 특수조건에서 정한 자동차등록원부 등을 제출하여 관계공무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평택시 내 에 있어야 합니다.  

    ※ 운송버스는 계약회사 소유의 도로교통법에서 정한 어린이통학버스에 적합한  

     요건을 갖춘 차량이어야 하고,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ㆍ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sminfo.smba.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공고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내용설명 (용역수행지침서 등 열람)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본 용역의 수행지침서 및 특수조건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 장소 및 안내처: 가사초등학교 교육행정실 ☎ 031-681-9059 

 

5 입찰보증금 

  소액수의계약은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않습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이 견적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견적서 제출기간 : 2025.12. 17. 11:00 ~ 2025. 12. 23.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2)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 견적 제출 시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3)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합니다.  

 

7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개찰일시 : 2025. 12. 23. 11:00 

      전산장애 발생 시 견적가격 확인 시간이 연기 될 수도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 국가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가사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다. 예정가격 작성 

     예가방식은 복수예가로 하며 행정자치부기준을 적용합니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 결정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대비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견적제출자로 하며,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 방식 적용)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최종 계약상대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견적의 무자격자가 견적 제출을 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제재할 수 있으며, 낙찰순위에 따라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8 견적제출 안내공고 취소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예산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견적제출 안내공고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견적제출자는 견적 제출 안내공고 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본 견적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최저임금 보장 

 가.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ʻ근로조건 이행확약서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통학버스 임차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명시된 근로자의 임금지급 규정을 불이행할 경우 계약상대자와 체결한 계약을 해지·해약 할 수 있으며 향후 입찰참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1. 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대가 청구 시 국민연금 및 국민건강ㆍ노인장기요양보험료 완납증명서(개인사업장은 사업장이 아닌 대표자 개인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견적제출 공고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나라장터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및 기타 견적서 제출에 관한 모든 사항 등을 승낙․숙지한 것으로 간주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제출자가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견적제출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가사초등학교행정실 (☎031-681-9059) 

 나. 용역 수행지침서 등에 관한 사항 : 가사초등학교행정실(☎031-681-9059)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견적(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 및 “행정안전부홈페이지-업무안내-지방재정경제실-지방계약,회계예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붙임 1.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2. 직영차량 운행 각서 1부. 

     3. 가사초등학교 통학버스 운행 과업지시서 1부. 

     4. 가사초등학교 통학버스임차용역 특수조건 1부.  끝. 

2025년 12월 17일 

 

가 사 초 등 학 교 장 

[붙임 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용역건명: 2026년도 가사초등학교 통학차량 임차용역 

 

1. 인건비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3.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원가계산가격 : 예정가격의 결정을 위해 조사된 원가계산에 의한 가격으로, “인건비, 경비, 재료비, 일반관리비, 이윤, 부가세”를 포함 

★ 예정가격 : 전자입찰에서 기초금액 공개 후 가장 많이 뽑힌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최종결정된 가격 

★ 기초금액 : 예정가격을 산정하기 위해 입찰서 개찰전 공개된 금액 

★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  원가계산가격의 인건비(기본급+제수당+상여금+퇴직충당금)×(예정가격÷원가계산가격) 

낙찰율 : 낙찰금액÷예정가격 

계약자가 근로자에게 지급할 최소 임금 :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낙찰율  

 

 

  2. 「근로기준법」 등 아래의 관련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관련)」,「최저임금법(제28조 관련)」,「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관련)」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않겠습니다. 

 

  (회사명)는 본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회 사 명: 

 

대 표 자: 

                   (인) 

주    소: 

 

 

[붙임 2] 

 

직영차량 운행 각서 

 

 

 상   호   명 : 

 법인등록번호 : 

 주        소 : 

 

   ㅇㅇ관광은 「2026학년도 통학버스 임차용역(가사초등학교)」에 참가함에 있어 귀 기관에서 제시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 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첨부: 1. 자동차등록원부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16.1.7 시행 이후부터 적용)  끝. 

 

 .   .   . 

 

                         상호(법인)명 : 

                         대표자 :                인 

 

 

 가사초등학교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