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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6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을 할 수 없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지방의회의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 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을 알려드립니다. (계약은 2026년도 본예산 확정 후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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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공고 제2025-2700호
[긴급] 용역 일반경쟁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2027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5구역)
나. 용역위치 : 옥정1동, 옥정2동
다.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관한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7. 12. 31.까지
- 2026년 1차분 : 착수일 ~ 2026. 10. 31.
- 2027년분 : 2027. 1. 1.~ 2027. 12. 31.
마. 총 용역추정금액 : 금7,603,867,700원(부가가치세 면세)
- 2026년 1차분 : 금3,168,278,210원
- 2027년분 : 금3,801,933,850원
바. 기초금액 : 금7,603,867,7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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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체결이 지연 될 경우 낙찰금액과 계약금액은 상이할 수 있으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을 알려드립니다.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동법 시행령 제35조에 의거 부가세 면세 대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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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7. 10:30 ~ 2025. 12. 22. 10:30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2. 11:30 양주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여야 함.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양주시를 영업구역으로 하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업종코드:1224) 허가를 득한 업체
※ 가로변(도로변) 청소 목적으로 폐기물 수집·운반 허가를 받은 자는 제외함
다.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제14조제8항제6호 및 제7항에 해당하지 않는 자.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하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 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도급 사항 : 해당없음
6. 입찰방식
가. 장기계속계약, 적격심사 대상, 전자입찰 용역입니다.
나.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낙찰자 결정 및 예정가격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추첨(2개)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제748호) <별표1-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단순노무용역)』을 적용하며,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동가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1개 업체가 1구역에서 7구역까지 모두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나, 원활하고 효과적인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하여 기초금액이 높은 구역(부터 개찰하며, 1개 업체가 7개 구역 중 1개 구역에 한하여 낙찰자로 선정 되도록 제한합니다.
※ (5구역→2구역→4구역→3구역→6구역→7구역→1구역)으로 개찰을 실시하고, 적격심사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그 외 구역의 적격심사대상 및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
※ 1개 구역에서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가 그 외 구역에서 1순위로 결정되는 경우,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며, 후순위자를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등급평가 등급 또는 제무제표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하며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자료가 없는 경우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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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비율 적용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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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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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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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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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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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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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해당 용역 추정가격 대비 최근 5년간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합니다.
- 평가대상 용역 기준금액(추정가격) : 금7,603,867,700원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양주시 발주부서(청소행정과)의 판단에 의합니다.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사업부서 담당자 확인 날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청소행정과 이가람 ☎031-8082-6902)
※ 이행실적은 기성ㆍ준공 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고,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서, 세금계산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제출 시 유사 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 내용별 이행실적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분리하여 기재하지 않을 경우 적격심사에서 제외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신청서를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만일, 자격미달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무효 입찰을 하였을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개찰결과 유찰 될 경우에는 개찰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단, 재입찰시 업체별로 재투찰 개별 안내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자.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제한을 적용한 경우로 당해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3점)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차. 신인도 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7. 보충정보 제공처
가. 기타과업설명 : 양주시 청소행정과 청소행정팀(☏ 031-8082-6902)
나. 계 약 사 항 : 양주시 회계과 계약팀 (☏ 031-8082-5414)
다.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8. 입찰보증금
○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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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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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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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붙임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계약 체결 후 착수 전에(착수서류 제출 시)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안내(계약체결 시 근로조건이행확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대상 용역으로 이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차자(계약상대자)는 아래의 ①~④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착수계와 함께 제출하여야 하고, 확약서 내용대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③ 포괄적 재하청을 하지 아니할 것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을 준수할 것
다. 본 입찰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납부 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기성․완성 대가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2. 입찰정보제공 및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인지세법에 의한 수입인지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이용약관,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대상자는 대금청구 시에 공급가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용역(계약)은 채권양도 금지 특약 등이 적용되므로 양수자가 받은 채권은 효력이 없습니다.
자. 우리시에서는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하여 공직자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 감사담당관 ☎ 031-8082-5120 ~ 3
양주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민원신고 > 공직자부조리신고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12월 16일
양 주 시 재 무 관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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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 명 또는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 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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