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3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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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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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셔틀버스 운영 위탁관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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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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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65,000,000원(금이억육천오백만원)-VAT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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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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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 적격심사대상(※ 공동수급 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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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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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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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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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01.01 ~ 2026.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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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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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수) 10:00 ~ 2025.12.22.(월) 10:00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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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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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2.(월) 14:00 /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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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설명 : 현장 설명은 별도로 없으며, “과업지시서 등 입찰관련서류”의 내용을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 . 운행노선 : 금천구시설관리공단(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이 지정하는 노선
※ 총 3개 노선(과업지시서 참고)
나. 운행차량 : 35인승 버스 1대, 25인승이상 버스 2대
(2016년식 이상, 자동차등록증 최초등록일 기준)
다. 운행시간 및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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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해당 호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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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호차~3호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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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시간 ~ 도착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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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10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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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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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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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인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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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인승(1대), 25인승이상(2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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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운영횟수, 노선, 시간은 공단 운영사정에 의해 일부 조정될 수 있음.
가. 셔틀버스 및 셔틀버스 기사
나. 지정노선 운행 및 관련 서비스 일체(차량도색, 기사근무복 지급, 운행노선안내 표지 설치 등)
용역업체가 부담합니다.
※ 차량도색 디자인은 공단에서 지정
다. 차량점검 및 정비(청소/세차포함), 방역 등 셔틀버스 유지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 제공
(용역차량운행에 문제가 있을시 용역업체가 예비차량을 투입해야 합니다.)
※ 우리 공단 운영 방침 변경 등에 따라 용역규모는 추후 변경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계약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가. 35인승(1대), 25인승이상(2대)의 차량은 2016년식 이상 어린이통학버스
(자동차등록증 최초등록일 기준, 2016년 1월 1일 이후 차량)으로 운행 가능한 업체
나. 안전한 운행 및 관리를 위하여 차량 내부에 블랙박스, 하차벨, 하차확인장치를 장착하여야 함.
다. 차량에 대해서는 회사 보유 자동차등록증을 제출(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하여야 함.
라. 투입차량은 우리 공단(주관사업장)이 요구하는 셔틀버스 디자인 간판/도색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함.
마. 우리 공단이 필요로 하는 차량 이외에 예비차량 1대 이상을 보유하여 예비상황에
즉시 조치를 취하여야 함.
바. 계약체결 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지정하는 자동차검사소의 정비이력(종합검사) 제출하여야 함. 미제출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검사일자 : 계약후, 1개월내)
사.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투입할 차량의 자동차등록증 또는 신규차량 구매계약서(사본)를 제출해야 함.
※(차량 제작 등의 사유로)신규차량 투입이 2026. 1. 1.까지 불가능할 경우 투입일 (2026.1.1)로부터 1개월까지 유예기간을 둔다. 출고 전까지 대체 운행할 차량의 자동차등록증을 제출(※ 대체차량 자동차등록 최초등록일 2016년 1월 1일 등록이후 차량)
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투찰 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함.
라.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음.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마.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홈페이지(http : // www.g2b.go.kr)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제3조제2호 가목에 해당하는 “여객자동차운수업(전세버스(5805))사업자로 등록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본사)의 소재지가 서울, 경기에 소재한 업체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하여 유지되어야 함.
다. 입찰 참가수수료는 없음.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조달청 전자입찰서로 제출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 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단에 전액 귀속되며, 관련 법규에 따라 해당 업체는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음.
가.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평가기준에 의함.
나.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예정가격은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일로부터 3일이내에 적격심사관련 서류 원본(적격심사신청서제출)을 우리공단에 제출. 적격심사대상자는 심사기준, 제출서류작성 요령, 제출방법 등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평가상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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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격심사 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08.12.)
<별표1>의 3. 추정가격 5억 미만 2억원 이상의 용역 「단순노무 외의 일반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
■ 적격심사 자료 제출 기한일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된 날로부터 3일 이내
■ 적격심사 자료제출
1) 적격심사 신청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3)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
- 동등이상 용역 : 최근 5년간 셔틀버스 용역 실적 합계액
- 실적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해당 금액
부분만큼만 인정함.
- 셔틀버스 용역실적 중 유류공급이 포함된 경우 제외된 금액으로 실적이 인정되오니
실적증명서 제출 시 유류금액 포함여부를 기재해야 함.
4)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5) 사업자등록증 및 업종 면허사본(원본대조필 직인 필수)
6) 산출내역서
7) 그 밖에 계약담당자가 필요하다고 요청한 서류(자동차등록증 포함) 각 1부.
※ 부정한 방법을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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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6.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자 순으로 적격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1순위 업체에만 개별 통보하며 1순위 이외 업체는 별도 통보가 있기 전에는 적격심사 서류를 접수하지 않음.
바. 낙찰예정자가 입찰공고 및 기타 계약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 입찰참가자격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그 자격을 무효로 하고 차순위 예정자를 낙찰자로 결정.
사.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함.
아. 기타 낙찰자선정 및 계약체결 등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및 동법시행령, 시행규칙 및 관련예규 등에 의함.
자.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계약기간 경과시 자동으로 계약체결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될 수 있음.)
차. 낙찰예정자는 운전기사에 대한 산출내역이 4대보험, 퇴직급여 및 최저임금 등 법이 정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낙찰이 취소될 수 있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함.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관련 회계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용역 계약 특수조건, 입찰공고문,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등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다. 낙찰자로 결정되면 낙찰통지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라. 계약기간 경과시 자동으로 계약체결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될 수 있음.
마. 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우선
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차순위자와 계약을 협의할 수 있음.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로 입찰을 한 자에 해당 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함.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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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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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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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추후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가. 입찰자는 우리 공단의 입찰공고내용,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계약에 필요한 각종 법규/예규 등 제반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전자입찰 참가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콜센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타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가. 전자입찰/개찰결과 이용안내 : 국가전자종합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 콜센타 1588-0800]
나. 기타 과업내용 및 조건(노선) 등에 관한 사항
-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 ☎)02-861-1313(담당자 내선 : 212)
다. 입찰집행 및 절차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팀 : ☎)02-809-0061(담당자 내선 : 312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경리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