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서구 입찰공고 제2025-124호
용역 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평리재정비촉진지구 중로2-504호선 도로개설공사 가연성폐기물 운반 및 처리용역
나. 용역개요 : 가연성폐기물 300ton
다. 사업위치 : 서구 평리동 1526-18번지 일원
라. 용역기간 : 착수일 ~ 10개월(공사 준공 시까지)
마. 기초금액 : 금99,600,000원(추정가격 금90,545,455원 / 부가가치세 금9,054,545원)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참가방식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지역), 수의견적입찰입니다.
나. 본 용역은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이 가능합니다.
다.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시·장소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2. 17.(수) 12:00 ~ 2025. 12. 22.(월) 12:00
나. 개 찰 일 시 : 2025. 12. 22.(월) 13:00 이후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 찰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대구광역시 서구 입찰집행관 PC)
4. 전자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대구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폐기물관리법 제25조 포함)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6728) 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 허가증의 영업대상 폐기물에 “폐합성수지”, “폐목재”가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 단, 5-다의 업종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 제5항 [별표 2]에서 규정하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하며, 장비보유현황증명서 1부(입증 관련 서류포함)를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5-다의 자격을 소지한 업체는 5-라의 자격을 소지한 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5-다의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분담비율: 재활용 86.1%, 수집·운반 13.9%
* 대표사와 분담이행사 모두 지역제한(대구광역시)이 적용됩니다.
바.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사.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자격보완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19.(금) 18:00(G2B나라장터 전자 제출)
- 공동수급협정서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하고, 대표사 승인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사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 대표사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G2B)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2인 이상 동일가격 낙찰자가 있을 시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 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9.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에 따라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 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의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에서 시행중인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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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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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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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설계서, 과업지시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설정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고 질권설정도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구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용역에 관한 사항 : 서구청 건설과 (☏053-663-2883)
• 입찰에 관한 사항 : 서구청 총무과 (☏053-663-2243)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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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서구청
기획예산실 신고센터(☏053-663-213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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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6일
대구광역시 서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