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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3683-000 공고일시  2025/12/16 17:36
공고명 2026학년도 경기과학고 글로벌프런티어 프로그램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과학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과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지장(☎: 031-259-04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0 12:00 개찰(입찰)일시 2026/01/07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5,309,000 원
   
배정예산
665,309,000 원
   
추정가격
604,82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과학고등학교 공고 제2025–26호 

 

(긴급)2026학년도 경기과학고 글로벌프런티어 프로그램 

위탁용역 업체 선정 공고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6학년도 경기과학고 글로벌프런티어 프로그램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6학년도 경기과학고 글로벌프런티어 프로그램 위탁용역 

기간 및 장소 

(미국) 

- Michigan Technological University: 2026. 7. 11. ~ 7. 22. 

- Clemson University: 2026. 7. 19. ~ 7. 29. 

- University of Michigan: 2026. 7. 19. ~ 8. 2. 

※ 세부 일정은 과업지시서 참조 

기 초 금 액 

665,30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참가예정인원 

115명[학생 106명, 인솔교사 9명] 

※ 실제 참가인원수는 추후 증감될 수 있음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및 방법 

- 제출기간: 2025. 12. 17.(수) 09:00 ∼ 30.(화) 12:00 

   * 평일 09:00 ~ 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 제출장소: 경기과학고등학교 교육행정실(본관 1층) 

-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제출 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및 방법 

- 제출기간: 2025. 12. 17.(수) 09:00 ∼ 30.(화) 12:00 

  (제출기간 내 24시간 가능) 

-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s://www.g2b.go.kr) 

- 제출방법: G2B 이용 전자 제출 

제안서 심사 

일시 및 장소 

 2026. 1. 6.(화) 14:30 학교운영위원회실 

 ※ 학사일정 등에 따라 일시, 장소 변경 가능 

 ※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개찰일시 및 장소 

 2026. 1. 7.(수) 13:00 경기과학고등학교 교육행정실 입찰집행관 PC 

기 타 사 항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서 붙임서류를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시고, 미제출에 따른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긴급재난, 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현장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각각 제출하고,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규격 적격자 중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투찰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계약 입찰이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라.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 및 FAX제출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둘 중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규격입찰 평가 시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마.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하며,「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 시 부정한 방법으로 응찰하거나 입찰을 방해하는 행위, 입찰참여 사업자간 입찰가격을 담합하는 행위에 해당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에서 배제되며, 미자격자가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4. 업체 선정절차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학교방문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제출) →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및 적격대상업체 선정(평가점수가 80점 이상 업체) → 투찰업체 사전판정→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규격입찰서 평가결과 80점 미만은 G2B에서 규격서 평가 부적격처리)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낙찰자결정: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업체(최종낙찰자에게만 별도 통보) → 전자계약체결 

 

5.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규격입찰서(제안서) 

    

  가. 제출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 경기과학고등학교 교육행정실(본관 1층)[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일로 135] 

  다.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2)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할 것 

    3) 대리인이 제출 시 위임장(붙임 7), 대리인의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을 함께 제출 

  라. 제출서류 ※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1) (붙임3)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붙임4) 위탁용역 제안서 11부 

       - 규격 A4 크기, 본교 서식을 이용(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증빙서류 포함 

    3) (붙임5)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수행실적 증명서 1부.(금액 및 인원 명기) 

       - 수행실적으로 입찰참자자격을 제한하지 않으나, 제안서 평가 시 수행실적에 대한 평가항목이 있음  

       - 수행실적증명서만 인정, 용역계약서 및 계약중·수행중인 건은 인정하지 않음  

    4) (붙임6) 각서 1부 

    5) (붙임7) 위임장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8)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9)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제출서류에 사용인감 사용 시) 

    10)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1) 여행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2) 입찰공고일 기준 1년 이내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3) 인력보유 확인서(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14) 수행자 관련 자격증 사본 각 1부 

    15) 숙박, 차량 및 현지식당 관련 각종 증빙서류 각 1부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가. 제출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나.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http://www.g2b.go.kr]  

  다. 제출방법 : 전자제출(제출기간 내 24시간 가능) 

    1)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규격심사(제안서평가) 및 제안서 효력 

  가. 일시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나. 장소 : 본교 학교운영위원회실 

  다. 심사대상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서 평가방법 :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각 업체의 제안내용에 대하여 평가표(붙임 8)에 따라 심사(평가)합니다. 

    1)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모두 부담합니다. 

  마.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    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또한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가격개찰 일시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제안서 평가완료 후 실시  

     ※ 가격개찰은 투찰업체 사전판정 후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를 실시하며, 규격서(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인 경우 제외하고 가격을 개찰합니다.  

     ※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에서 규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 규격평가 부적격업체는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처리하여 가격입찰에서 제외 

    2)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방식으로,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규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3)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계약법」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계약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입찰관련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 전에 반드시 입찰참가에 관한 모든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평가항목 및 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계약체결 및 이행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학생과 교사 구분)를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타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게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서명 날인하여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교 위탁용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방계약법」,「같은 법 시행령」,「같은 법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 특별 유의서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마.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바.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사항은 본교와 협의 후 변경할 수 있으며, 업체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따라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본교와 협의하여 학교의 요구에 따라 결정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은 본교 교육행정실(☎031-259-0405), 제안서 평가 사항은 국제교류부(☎031-259-043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과업지시서 1부 

      2. 계약 특수조건 1부 

      3. 입찰참가신청서 1부(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대리인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4. 위탁용역 제안서 1부 

      5. 위탁용역 수행실적 증명서 1부 

      6. 각서 1부 

      7. 위임장 1부 

      8. 배점표 1부 

      9.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낙찰자만 제출) 

      10.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낙찰자만 제출) 

      11.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12.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3. 개인정보 취급 위탁 보안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4.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에 따른 수탁자 교육 1부(낙찰자만 제출) 

 

 

2025. 12. 16. 

 

경기과학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