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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3097-000 공고일시  2025/12/16 17:24
공고명 2026년 CCTV 통합관제시스템(HW) 유지보수 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연제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연제구
공고담당자 권도연(☎: 051-665-4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6,312,000 원
   
배정예산
86,312,000 원
   
추정가격
78,46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 본 계약은 2026년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체결로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하며, 예산 심의에 따른 사업비 변경 시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지방계약법 제23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부산광역시 연제구 공고 제2025-1478호 

다음과 같이 견적제출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6. 

                                                      부산광역시 연제구 재무관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CCTV 통합관제시스템(HW) 유지보수 용역(단가계약)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조 

기초금액 

금86,312,000원(부가세포함)        

▷추정가격 : 78,465,455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6. 12. 31.까지 

계약방식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단가계약 

투찰기간 

 2025. 12. 18. 09:00 ~ 2025. 12. 22. 10:00 

개찰일시 

 2025. 12. 22. 11: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유찰시 재입찰: 2025. 12. 22.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개찰 후 낙찰 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없음 – 투찰자 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 

    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는 낙찰금액에서 부가 

    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및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 [컴퓨터관련(SI포함)서비스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날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직접생산의 확인 등)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입찰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 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조달청 고시 제2023-51호(2023. 12. 21.)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무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서 제출 전자입찰에 참여하여 견적서 제출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전자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 

      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업종, 명칭, 상호, 사업자의 대표자, 소재지 등)은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 마감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견적제출 참가자격 변동 시에는 견적제출 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 신청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참가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제출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에 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공사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공사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2절-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3)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대표자는 구성원의 대표자 및         상호변경 여부도 반드시 확인하시어, 입찰무효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7.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설명서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입찰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계약 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입찰유의서, 지방계약법령, 건설사업기본법령,  부산광역시 연제구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설계서, 물량내역서, 시방서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나.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사업자는 연제구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적극 협조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견적제출 참가가  곤란한 경우에는 참가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051-665-4144), 기획감사실(051-665-4052∼4056) 및 홈페이지(www.yeonje.go.kr) 내 부조리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기타 본 입찰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 및 설계  : 도시안전과  (☏ 665-5551)  

      -  입찰 및 계약 : 재  무  과  (☏ 665-4144) 

 

    

 연제구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 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 없이  

나라장터, 문서24, 전자대금청구시스템(e호조+빌)를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서류 없는 전자계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5. 12. 16. 

 

부산광역시 연제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