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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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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3998-000 공고일시  2025/12/16 17:21
공고명 2026년 글로벌 청소년 리더센터 경비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수요기관 전라북도
공고담당자 송대영(☎: 063-280-232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1,998,000 원
   
배정예산
91,998,000 원
   
추정가격
83,63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25 

그림입니다. 

TEL. (063) 280-2329 

FAX. (063) 280-2339 

 

용역수의견적제출안내설명서 

 

 

 

공고번호 : 전북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1952호               

 

용 역 명 : 2026년 글로벌 청소년 리더센터 경비용역 

   이 입찰공고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공고문은 전북특별자치도 회계과(063-280-2329), 용역 관련은 교육협력과(063-280-4345)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클린계약의 약속        

그림입니다. 

  (http://jeonbuk.go.kr)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각 호의 내용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1. 수의견적제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그에 근거한 예 

 

7. 전북특별자치도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등 

 

전북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1952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6년 글로벌 청소년 리더센터 경비 용역 

기 초 금 액 

91,998,000원 

 입찰개시일시 

 2025.12.17. 09:00 

 입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추 정 가 격 

83,634,545원 

 개 찰 일 시 

 2025.12.22. 11:00 

부가 가치세 

8,363,455원 

 개 찰 장 소 

 전북특별자치도  

 회계과 입찰집행관PC 

 

 

2. 입찰 및 계약 방식 

  2-1 총액 수의견적제출(이후부터 “입찰”이라 한다) 대상입니다. 

  2-2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2-3 본 입찰은 지역제한 대상입니다. 

 

3. 용역 개요 

  3-1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지연기간에 대한 금액을 제외하고 계약체결 합니다. 

   ※ 계약금액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26년 예산 확보에 따라 계약 금액이 달라지거나, 계약 체결을 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2 과업범위 : 과업지시서 참조 

 

4. 입찰참가자격 

  4-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시행령 92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4-2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을 등록한 업체로, 입찰공고일일부터 입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전북특별자치도 내 업체이어야 합니다. 

  4-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같은 법 제9조 및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물품분류번호 92121599, 세부품명:시설물경비서비스)〕를 소지한 업체(개찰일 전일 이전에 발급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4-4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5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입찰 마감일(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5-1 업체의 소속 대표자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 하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수인(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5-2 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시스템”라 한다)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5. 현장설명  

  5-1 제안 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사업부서에 비치된 과업지시서, 산출내역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6-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나라장터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을 경우 입찰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7. 입찰서 제출 

 7-1 사업예산은 이윤과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7-1-1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7-2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기간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7-3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7-4 자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8-1‘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2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 

 9-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복수예비 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 

 10-1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예정가격 대비 견적제출 금액이 88% 이상인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순위에 따라 결격사유(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직접생산증명서 등) 중 어느 하나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10-2 동일 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 결정) 

 10-3 계약체결 시 영업배상책임보험가입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4 시설에 배치되는 근무요원 근로기준법에 따른 근로시간 휴게와 휴일에 관한 규정   적용제외 승인을 받은자 이어야 합니다. 

 

11. 계약체결 통보 및 계약 

 11-1 개찰결과에 대한 1순위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의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합니다. 

 11-2 계약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 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12-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동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www.g2b.go.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12-2 찰서를 제출한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을 확약한 것으로 처리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13-1 계약체결 이후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13-2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전산장비 장애로 전자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3-3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 제19조(부당한 공동행위의 금지), 동법 제19조의 2(공공부문 입찰관련 부당한 공동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에 의거 입찰관련 정보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4 기타 입찰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 회계과(☏063-280-2329) 송대영, 과업내용 설명에 관한사항은 교육협력과(☏063-280-4345)김성수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3-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계약체결시 [붙임]의「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계약시 제출 

 

14.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14-1 이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합 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퇴직급여 

충당금 

12,459,967 

2,118,756 

3,884,885 

274,379 

514,000 

687,326 

4,980,621 

 

 

 14-2 설계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건설하도급 지급보증서 발급수수료 등의 법정 정산과목 및 기타 정산이 필요한 제 경비는 준공검사 시에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사후정산)를 받아야 합니다. 

 14-3 준공대가 청구 시 보험료 등에 대한 정산서와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청구하여야 합니다. 

 

 

2024년  12월  24일 

 

 

전북특별자치도 재 무 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 역 명)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 체 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