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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하수처리사업소 공고 제2025-5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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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용역 전자입찰 공고(PQ 후 가격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속초시 조양처리분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나. 과업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일원
다. 용역대상: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1식
라. 용역범위: 과업지시서 참고
마.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8개월
바. 기초금액: 금1,500,000,000원(추정가격 1,363,636,364원, 부가가치세 136,363,636원)
※ 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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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참가 시 주의사항 -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 참여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된 때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제2절 규정에 의거 낙찰자가 부담할 비목별 원재료의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해당액을 제외한 부가가치세는 투찰금액에서 차감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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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2. 17.(10:00) ~ 2025. 12. 24.(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4.(11:00), 하수처리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 되면 입찰 및 개찰 집행이 지연 또는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명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나라장터의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나라장터 입찰공고번호 R25BK01149043 - 000(속초시 하수처리사업소 공고 제2025-46호)에 따라 당해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 공고와 관련하여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입찰참가 적격업체로 판정된 22개 업체 대표사
※ 공동계약인 경우 공동수급체 대표사가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투찰 전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한 : 2025. 12. 23.(화) 18:00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각 2개씩 전자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로써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의 순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심사하며,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의 적격심사 평가기준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1) 해당용역수행능력 심사항목 중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평가 시 제외하고 배점한도(만점)를 부여
2) 지역업체 참여도는 강원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를 둔 지역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한 경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라 평가
3) 경영상태 평가는 PQ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만점)를 부여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로 결정하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한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가격입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일체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정당한 사유없이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합니다.
※ 적격심사 시 제출 서류: 입찰참가자격 입증 서류 및 적격심사 제출 서류 일체(「지방 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참고)
6.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 모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 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3항 및 제4항과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 현장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관련 종사자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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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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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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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 낙찰자 결정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와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서, 입찰 공고문,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지시서, 기타 회계예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내용을 입찰 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나.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 법령 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자의 전산장비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가 바라며, 입찰자가 나라장터로 입찰 참가에 필요한 관련 서류 등 제출이 불가한 경우 오프라인으로 해당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하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우리시에서 활용하는 입찰이며, 입찰 참가등록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에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소화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정보 제공처
1)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정보관리과(☎1588-0800)
2) 입찰공고·집행 및 계약 체결: 속초시 하수처리사업소 하수행정팀(☎033-639-2932)
3) 용역 및 설계내용: 속초시 하수처리사업소 하수시설팀(☎033-639-2939)
4) 입찰결과 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관리시스템(http://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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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속초시 감사법무담당관실(033-639-1510) 또는 속초시청 누리집(www.sokcho.go.kr → 민원 → 열린민원창구 → 부패공익신고)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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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16일
속초시 하수도사업특별회계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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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귀 기관의 ( 계약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당사는 해당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와 같이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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