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공고 제2025-2420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2025. 12. 16.
제천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제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급식 용역(단가계약)
나. 입찰방법 : 전자입찰, 제한경쟁(단가), 적격심사
다. 기초금액 : 금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총사업예산 : 금82,8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용역기간 : 2026. 01. 01. ~ 2026. 12. 31.
※ 본 계약은 단가계약으로 총사업 예정액을 보장하지 않음. 급식 제공일수와 식수인원에 따라 정산금액 결정
※ 본 용역은 12개월 간의 대가기준이며 , 착수일이 2026.1.1. 이후로 계약 체결 될 경우 미집행 기간은 일할정산 처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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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관련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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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 배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안 의결 전에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입찰공고를 함에 따라 지방의회의 예산 의결 후 계약을 체결하며 계약의 효력은 2026회계연도 이후에 발생합니다.
※ 예산 심의과정에서 사업비가 변경될 경우 계약금액은 변경될 수 있으며 2026년도 예산 미 편성 시 사업(공고내용)은
취소(무효)가 되고 계약은 체결되지 않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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〇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과업내용 및 산출내역서는 제천시 여성가족과 청소년팀(043-641-6582)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〇 입찰공고문(과업지시서등)를 반드시 확인한 후에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〇 위 기초금액은 부가세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서, 입찰금액은 부가세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일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〇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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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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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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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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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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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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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7.(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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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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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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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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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찰 시 재입찰은 2025. 12. 24.(수) 17: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8:00입니다.
(별도 통보 없으나 특이사항 발생시 공지사항에 게시할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참가자격(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여야 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이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인허가, 면허, 등록, 신고 등에 따른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로서,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나. 「식품위생법」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의 규정에 의하여 식품접객업 중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을 가지고 있으며, 사업자등록 상 취급종목에 해당종목(도시락, 밑반찬, 위탁급식) 중 한 개 이상 취급하는 사업허가를 득한 자로 과업지시서에 따라 이행 가능한 업체
다. 공고일 현재 당해 입찰목적물의 운반 및 보관에 필요한 차량(냉동탑차) 및 시설, 점포를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는 자(냉동탑차 납품,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
라. 위생사 및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을 소지한 인력을 갖추고, 식단표 작성 및 영양관리, 정기적인 위생교육 및 위생 점검, 무료급식소 소독 등의 위생, 영양 전문 인력 파견 서비스가 가능한 업체
사.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한 업체. (1인당 1천만원 이상, 1사고당 3억원 이상)
아.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직접생산증명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위의 자격사항을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 및 공동수급을 불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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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대상자는 개찰 후 아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차순위 낙찰 대상자로 계약체결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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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서류
➀ 식품접객업 중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➁ 입찰목적물의 운반 및 보관에 필요한 차량(냉동탑차) 및 시설, 점포를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➂ 위생사 및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해당 인력이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4대보험 가입증명원 등)
➃ 영업배상책임보험 증서-((1인당 1천만원 이상, 1사고당 3억원 이상)
- 제 출 처: 제천시 여성가족과 청소년팀 (043-641-6582)
- 제출방법: 메일(like09583@korea.kr) 또는 fax전송(043-641-6589)
- 증명서 접수 및 인정여부를 유선(043-641-6582)으로 꼭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인정여부 : 발주부서 판단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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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
보증금 해당 금액을 우리시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여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최저가 입찰자(낙찰하한율 87.745%)순으로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2023-1428호)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별표1]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 - 추정가격 2억원 미만 배점 기준에 의함)
나. 본 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영상태 : 신용평가, 재무비율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평가 기준 : 2023년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I56. 음식점 및 주점업에 대한 업종 평균 자료를 적용합니다.[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32.77%와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78.49%]
다.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 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토록 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 서류 및 입찰참가증빙서류 일체)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 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하여 최종 낙찰예정자를 추첨 하여 결정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 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등에 따릅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 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 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별지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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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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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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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시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계약 관련 법령․예규 등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다.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지방자치단체 법령 등 계약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상세한 사항
- 계약분야 : 제천시 회계과 계약팀 (043-641-5692)
- 과업지시분야 : 제천시 여성가족과 청소년팀 (043-641-6582)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콜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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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비리행위,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회계과(☎043-641-5692), 감사법무담당관실(☎043-641-5065) 및 홈페이지(www.jecheon.go.kr-ok민원/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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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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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제천시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제천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진주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제천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제천시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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