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환경공단 제2025- 45호
2026.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 위탁용역 수의 견적제출 안내
|
|
|
|
|
|
|
|
|
|
|
|
|
|
부산환경공단은 계약의 투명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청렴이행 계약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
|
◈ 부산환경공단에서 체결하는 모든계약에 대해서는 계약이행의 전 과정 공개하고 있으며,
공단직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시 부산환경공단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장☎ 051-760-3260)
또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beco.or.kr)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
|
|
|
《 입찰자 유의사항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의회(이사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예산 변동이 있는 경우 입찰공고 및 낙찰자 선정 취소와 함께 새로운 공고를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어떠한 손해배상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 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 위탁용역 단가계약
나. 용역내용 : ※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대상 설비별 측정주기 : 해운대(1회/분기), 명지(1회/분기), 집단에너지(1회/분기)
다. 용역위치
1) 해운대사업단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898(좌동)
2) 명지사업소 :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오션시티13로 12-11(명지동)
3) 에너지사업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896(좌동)
라.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6.12.31. (단, 차기년도 계약시까지 연장가능)
마. 사업금액 : 금60,898,000원(금육천팔십구만팔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 금4,411,055원(측정항목 34종 + 출장비, 부가가치세 포함)
※ 측정항목 및 주기는 변경될 수 있음.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 본 견적은 단가, 수의견적제출입니다.
3. 견적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18. 10:00 ~ 12.22.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22. 11:00~, 공단 입찰집행관 PC
※ 개찰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별도 통보 없음 - 투찰자 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4:00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건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예정가격으로, 면세업체의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이 체결됨을 알려드립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25조제4항에 의해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부산광역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이 있어야 하고,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관할구역 안에 있는 업체이면서,
나.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제16조(측정대행업의 등록)에 의한 측정대행업(대기분야) 등록업체(업종코드 1175)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포함)를 소지한 업체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사전에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 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수의견적제출은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중 입찰에 참여하는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계약체결
낙찰자는 개찰완료 후(별도 통보 없이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결과로 갈음) 10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제재대상입니다.
9. 입찰 참여시 관련규정 숙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 공고와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4) 부산환경공단 청렴서약서
5) 공고문, 시방서 등 관련된 사항
10. 기타사항
가. 본 건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설정이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서 제출과 관련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됩니다.
라. 우리공단은 청렴서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청렴의무 위반 시 관련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의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에 상당하는 부산광역시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바. 입찰결과에 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계약체결 관련사항 : 부산환경공단 행정지원처 (051-760-3224)
나.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 : 부산환경공단 자원사업처(051-760-3314)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 센터(전화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함.
2025년 12월 16일
부산환경공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