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33741-000 공고일시  2025/12/16 16:55
공고명 용역 수의견적 알림공고[2026년 흉부 방사선 의료영상 원격판독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보건소 수요기관 강원도 강릉시 보건소
공고담당자 이지현(☎: 033-660-30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800,000 원
   
배정예산
31,800,000 원
   
추정가격
31,8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릉시보건소 공고 제2025-113호 

 

용역 수의견적 알림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흉부 방사선 의료영상 원격판독 용역 

용역위치 

 강릉시 남부로17번길 38(내곡동), 강릉시보건소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과업내용 

과업이행요청서 참고 

기초금액 

금31,800,000원 

1,250원(판독단가) X 25,440건 

※ 부가세 면세 용역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2. 17.(수) 10:00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2. 23.(화) 10:00 

개   찰   일   시 

2025. 12. 23.(화) 11:00 

개찰장소 

강릉시보건소 입찰집행관PC 

낙찰하한율 

88% 

 

본 용역은「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5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제1호에 따른 부가가치세 면세 용역 

 

견적 제출은 총액으로 실시하되 건별 판독 단가는 총액입찰의 견적률(기초금액 대비 투찰금액)을 곱하여 적용하며 계약은 판독단가 가격에 연간 예상 판독 건수를 곱한 총액으로 합니다. 

 

※ 대금은 판독단가를 기준으로 월별 판독 건수에 따라 청구 후 지급됩니다. (원단위 절사)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등록 및 마감일시는 2025. 12. 23.(화) 당일 15:00, 개찰일시는 당일 16:00로 예정입니다. 일정은 변경될 수 있고 별도의 연락을 하지 않으므로 나라장터 입찰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가. 총액견적(소액수의)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공동 도급 불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제한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영상의학과 전문의 2인 이상 근무 중인 의료기관 

* 영상의학과 전문의 2인 이상의 전문의 자격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자 명부, 심평원 의사등록 내역 등 증빙자료를 계약 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원격판독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갖춘 업체로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영상 접수 및 판독결과 통보 가능 의료기관 

  라. 우리시 보건소에서 사용하는 인피니트 PACS 연동 및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PHIS)에 자동 입력 기능이 가능한 의료기관 

 

4.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본 용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는지 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견적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이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 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견적제출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적격심사 제외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의 배제사유가 없는 자를 대상으로 결정하며,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최종 개찰 시 낙찰 가능한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 제13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에 따라 복수예비가가 적용된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6. 낙찰통보 및 계약  

  가. 개찰결과에 대한 1순위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의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강릉시에 귀속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8.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라 낙찰자는 2천만원 이상의 계약의 청구 시 청구 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공고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전산장비 장애로 전자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견적) 제출에 관한 사항은 강릉시보건소 보건행정부서(033-660-3013),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강릉시보건소 진료부서(033-660-305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16. 

 

강릉시보건소 재무관 

 

 

「공직자 부조리 신고시스템」 운영 

  강릉시 공무원은 금품‧향응‧편의를 요구하지도 받지않습니다. 금품․향응․편의 제공을 

 요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1 : 시청 홈페이지(www.gn.go.kr) 접속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공직부조리신고 

 • 방법2 : (25522) 강릉시 강릉대로 33(홍제동) 강릉시청 감사관 

 • 방법3 : 전화신고 (033-640-5033 : 강릉시 감사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