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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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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289-000 공고일시  2025/12/16 16:04
공고명 해남서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축공사 매장문화재 정밀발굴조사 용역(2차)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공고담당자 박민아(☎: 061-260-07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9,826,000 원
   
배정예산
309,826,000 원
   
추정가격
281,660,000 원
낙찰하한율
82.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교육청 공고 제2025-473호 

매장문화재 정밀발굴조사 용역(2차)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12.16.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본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해남서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축공사 매장문화재 정밀발굴조사 용역(2차) 

  나. 용역현장: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성내리 44-2일원-해남읍성지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90일까지 

  라. 기초금액: 금309,826,000(추정가격: 281,660,000‬원 + 부가가치세 28,166,000‬원) 

  마. 용역개요: 매장문화재 정밀발굴조사 용역(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나.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라남도 지역제한대상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수급 불허 대상 용역입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매장문화재 보호 및 조사에 관한 법률의한 문화재조사기관(발굴조사기관 6781)』등록을 필한 업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전라남도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에 의한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및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대표자가 1인 또는 복수인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변경이 있을 시에도 반드시 변경등록을 하여 대표자가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4. 과업설명(용역 과업지시서 등 열람) 

  가.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 및 물량 내역 등은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 과업지시서 열람장소: 전라남도교육청(전남 무안군 삼향읍 어진누리길 10) 

                           교육시설과 담당자 문지은(전화: 061-260-0834)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22. 09:00 ~ 2025. 12. 24. 10:00 

    - 입찰은 24시간 가능합니다(전산장애 등을 고려하여 가급적 근무시간 중에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2>”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합니다. 

 

6.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12. 24. 11:00 

  나. 개찰장소: 전라남도교육청 재정과 입찰집행관 P.C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상당금액의 범위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 저장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국가유산청 고시 제2024-6호 매장문화재 조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5억원 이상」을 적용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2.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점수 85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 완료(준공)된 “문화재조사용역”(단, 해당 용역의 선행 용역 실적은 제외) 해당용역과 동일용역 실적만 인정하며 금액은 추정가격[281,660,000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적격심사대상자로 통지받은 업체는 해당 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실적증명서 상 동일한 용역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을 때에는 실적증명서와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까지 첨부한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제1항제2호의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경영상태는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제외)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바. 신인도 분야 용역전문성 

       - 조사지역 및 기관 소재지: 전라남도 

       - 동일공종: 문화재 발굴조사 

       - 선행조사용역: 해남서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축공사 매장문화재 지표조사용역 

                       해남서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축공사 매장문화재 시굴조사용역(2차) 

 

8. 입찰 보증금과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7조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 모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 전액을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동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7장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와 제9조 규정에 따라 [붙임]「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여 우리교육청에서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은 생략합니다.(단, 해당업종에 대한 나라장터 입찰참가 등록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 행정국 재정과(☎ 061-260-0784 주소: 전남 무안군 삼향읍 어진누리길 1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20   .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