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일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25호
북일여자고등학교 기숙사, 본관 당직 및 청소 위탁관리 용역업체 선정 입찰공고(2단계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북일여자고등학교 기숙사 및 당직 위탁관리 용역업체 선정
나. 용역기간 : 2026.03.01.~2027.02.28.(12개월)
다. 용역내용 : “과업설명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육억육천사백삼십이만원정(₩664,320,000-) -부가세포함
마. 계약체결방법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2. 입찰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로 규격과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 심사)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
나. 총액 입찰이며, 최저가 입찰 적용입니다.
다.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입찰임.
마. 본 입찰은 보험료 및 퇴직금의 사후정산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사업자등록증상에 교육시설운영관리, 교육서비스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
나. 기숙사 운영/위탁운영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갖춘 자본금 1억원 이상인 법인
- 전문인력이라 함은 교원자격, 청소년지도 등의 관련 자격을 소지한 자를 말함
다.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수용인원 150명 이상의 초·중등교육법에서 정한 교육기관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이거나, 1년이상 위탁 운영한 업체
- 위탁 운영이라 함은 해당시설의 운영을 일괄 위임받아 일반 행정관리에서부터 입주자 관리, 각종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생활서비스 제공, 시설 관리․감독업무를 총괄적으로 수행한 실적을 말함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함.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첨부 과업설명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 등록일시 및 장소
가.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18.(목) 10:00 ~ 2025.12.26.(금) 11:00, G2B
나.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 2025.12.18.(목) 10:00 ~ 2025.12.26.(금) 11:00, 행정실
※ 평일 09:00~16:00, 토,일요일 제외
다. 제안서 제출방법 : 직접 접수(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라. 제안서(객관적) 평가예정일 : 2025.12.29.(월)
마. 제안서(주관적) 심사예정일 : 2025.12.30.(화) 13:00~
※ 업체설명회(제안설명회) 일정은 변동 가능하며, 업체별로 개별통지 예정
※ 제안 설명회 순서는 접수순으로 합니다.
바. 가격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12.31.(수) 10:00,북일여자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학교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6. 입찰 제출서류 및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나. 제안서(소정양식) 10부
- 규격 A4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바인더형태 금지)
- 제안서 1부는 상철하지 말고 제출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라. 등기부등본(법인) 1부
마.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각 1부(대표자가 참석 안 할 경우)
사.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아. 용역 실적 증명서(공고일 기준 계약) 각 1부
자. 최근 2년도 재무제표 각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제안서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차. 나라장터(g2b)에서 출력한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증사본 1부.
카. 입찰서 제출시 유의사항
- 전자입찰서 제출
1)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함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3) 전자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 제안서 제출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규격) 심사 평가하여 평가점수 85점이상 업체로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개찰로 예정가격이하 최저가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학교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제시하여야 한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름.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함.
10. 청렴계약 이행 및 각서 제출
본 입찰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고용보험,산재보험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최종 낙찰 시 제시한 산출내역서 노무비에 2026년도 보험료 요율을 조정없이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는 입찰공고와 행정자치부예 규 제70호(2016.11.14.),「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26조의 2에 의거 용역 완료(2월말) 후 30일이내 보험료를
정산하여 공문 제출하고 이상없을 시 즉시 우리학교 학교계좌에 송금하여야 한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41-520-8705)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입찰참가신청서 양식 1부.
2. 과업설명서 1부.
3.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1부.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5. 제안서 양식 1부.
6. 각서 1부.
7. 용역 산출내역(예시) → 낙찰 후 제출
8.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각서, 특수조건 각 1부
9.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12. 16.
북일여자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