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 – 3517호
(긴급)용 역 입 찰 공 고
(규격·가격 동시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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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해 입찰공고 건은「제주특별자치도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 제3조 제4항에 의거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입찰을 진행하는 건이며, 낙찰자 선정 이후 계약체결은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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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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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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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제주하수운영과 동부, 서부하수처리장 수질원격감시시스템(TMS)유지 관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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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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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 서부하수처리장 2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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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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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과업지시서 등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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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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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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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A+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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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69,70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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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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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63,365,45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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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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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6,336,54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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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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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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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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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69,702,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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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의사항 】
- 입찰 참가 전에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길 바라며, 동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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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기간
가. 규격입찰서: 2025. 12. 17.(수) 10:00 ~ 2025. 12. 29.(월) 10:00
- 입찰서 제출기간 중 평일 근무시간 제출 가능(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또는 기타방법 접수 불가)
※ 응모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제출장소: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 하수도부 제주서부하수처리장 2층 사무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일주서로 4641(상하수도본부 담당자, ☎064-750-7803)
- 제출서류: 붙임 제안요청서 참고
- 별도 제안설명회 없이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평가
- 규격서 평가일: 별도통보
나. 가격입찰서: 2025. 12. 17.(수) 10:00 ~ 2025. 12. 29.(월) 10:00
-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개찰일시: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
4. 입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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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 계약 진행 절차]
입찰공고 ▶ 기초가격 공개 ▶ 규격입찰, 가격입찰(전자입찰) ▶ 규격입찰서 심사 후 적격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 ▶ 낙찰자 결정(최저가 낙찰제) ▶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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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에 의한 “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진행합니다.
나. 규격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함으로써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합니다.
다. 가격입찰은 규격입찰서를 제출한(또는 마감시간 이전에 제출 예정인)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전자입찰로 진행되고 가격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제주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당해 자격을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물환경보전법」제38조의6에 의한 수질오염측정기기 관리대행업(업종코드 7466)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또는「중소기업 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에 의거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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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참가 전에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길 바라며, 동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할 경우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포함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상하수도본부, ☎064-750-780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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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 가격은 기초 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 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입찰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 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총점 85점 이상의 평가점수를 득한 업체를 규격입찰 적격업체로 정합니다.
※ 평가점수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다.「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입찰 개찰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고, 예정가격 이하로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7. 입찰 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100분의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도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입찰의 성립 및 무효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이름(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이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계약 후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기한 내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는 참가자격 제한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다.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대표자가 기명날인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홈페이지(http://www.jeju.go.kr) 내 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계약법규 및 서식-계약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수요기관 이용약관 제21조제2항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의 경우에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입찰정보란에 게재하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재 제출 불가)
사.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입찰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 Call Center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홈페이지(http://www.jeju.go.kr/입찰정보)에도 게재되어 있습니다.
1)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1588-0800)
2) 설계서, 과업지시서 및 규격입찰 등: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750-7803, 이경용)
3) 입찰공고, 개찰: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710-6594, 김보윤)
2025. 12. 16.
제주특별자치도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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