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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9818-000 공고일시  2025/12/16 15:52
공고명 [긴급]2026년도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회의록 속기용역 긴급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황새봄(☎: 054-288-68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9,820 원
   
배정예산
119,807,220 원
   
추정가격
108,915,655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436호      

 

 

 

 

[긴급]일반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6일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재무관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288-6844), 감사관실(☎054-288-6838)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기초금액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용역기간 

2026년도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회의록 속기 용역 

209,820원 

(단가계약) 

2025. 12. 16.(화) 17:00 

~ 

2025. 12. 22.(월)10:00 

2025. 12. 22.(월) 11:00 

포항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2026. 1. 1.~ 2026. 12. 31. 

 

  ※ 사전규격 공개: 2025. 12. 12.~ 2025. 12. 15.(긴급 3일)    

  가. 현장위치 :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경북 포항시 북구 삼흥로 416) 

  나. 용역내용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회의록 작성(과업지시서 참조) 

  다. 기초금액 : 금209,820원 (추정가격+부가가치세)/1시간 

    ※ 본 입찰은 시간당 단가를 기초금액으로 하며,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소요예산 : 금119,807,220원(약 571시간 운영, 부가가치세 포함) 

    ※ 소요예산은 수요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수 있습니다. 

    ※ 전산시스템 장애 등 우리청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본 입찰은 단가계약, 제한경쟁(지역제한:경상북도), 전자입찰 건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은 하도급 및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 건은 계약상대자의 제3자에 대한 채권(대금청구권) 양도를 불허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등록을 필한 업체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속기종목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업체(업태: 서비스, 종목: 속기) 

      2) 입찰공고일 기준 2급이상 속기사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 3인 이상을 보유한 업체 

      - 숙련도가 낮거나 속기업무에 장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전담자 교체 요구 가능할 것 

      3)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경상북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는 당해 입찰참가자격사항을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함)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마. 본 견적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6.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  

* 이행실적 평가기준(10점) : 금액기준 

  - 동등이상 용역: 속기용역 이행실적 

  - 유사용역: 없음 

  - 유의사항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입찰공고일 포함)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하오니,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발급 시 이행실적 내용[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이내 이행 기간, 속기용역]을 반드시 포함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거래명세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실적증명서에 첨부하여야 합니다.(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 

    실적증명서상 이행실적(비율, 금액)과 용역개요가 정확히 표기된 것으로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실적에 대한 입증 책임은 입찰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 경영상태평가 기준(20점)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0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에 의함 

* 입찰가격(70점) 

* 신인도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1에 의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서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4.2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 제1항 제1호 [별표1]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의 경우에는 복수예비가격을 재작성하며, 참가자는 예비가격을 다시 추첨하여야 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거 최다 선택된 4개 번호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마. 개찰 결과 1순위 업체는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통보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 결과 1순위 업체가 부적격일 경우에는 입찰가격 선순위 업체별로 적격심사하여 적합할 경우에는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O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 참가자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포항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의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 공고일부터 입찰 마감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용역 계약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라. 본 입찰 건은 계약상대자의 제3자에 대한 채권(대금청구권) 양도를 불허합니다. 

  마.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포항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사업담당(☏054-288-6758), 입찰에 관한 사항은 포항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계약담당(☏054-288-684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