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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3404-000 공고일시  2025/12/16 15:32
공고명 2026년 여수시 CCTV통합관제센터 유지보수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공고담당자 김재연(☎: 061-659-31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9 14: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3: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3,571,000 원
   
배정예산
543,571,000 원
   
추정가격
494,155,45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수시 공고 제2025-3717호 

 

『2026년 여수시 CCTV통합관제센터 유지보수 용역』 입찰 재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여수시 CCTV통합관제센터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6. 12. 31.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규정)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기초금액은 1년(2026. 1. 1. ~ 2026.12. 31.) 기준으로 산정하였으며,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 

  다. 용역예정(기초)금액 : 금543,57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고 

  마. 공고기간 : 2025. 12. 17.(수) ~ 12. 26.(금) 

   ※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2. 계약방식: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5.4.30.)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나.「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거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업체(업종코드 0036) 

  다.「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 같은 법 시행령 제17조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신고를 필한 업체(업종코드 1468) 

  라.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 확인서(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관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유효기간 내에 소지한 업체(업종코드 8111189901) 

  바. 업체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전라남도에 둔 업체 

  사.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라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사업금액 20억원 미만) 

  아. 위 입찰참가 자격조건 업체로서 제안서 접수 마감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차. 낙찰자(또는 계약대상자)는 현장장비 유지보수에 필요한 고소작업차 1대, 승용차 1대 임차 또는 보유업체여야 하며,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시 증빙서류(차량등록증 사본, 임대계약서 사본, 보험가입증명서) 제출 

  카.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나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타. 우리시에서 도입·운영 중인 다음 장비들에 대하여 제조사 및 공급사가 발행하는 기술지원확약서(Certification)를 착수계 제출 시 제출 가능한 업체 

    ※ 여수시와 제조사·공급사 간 기술지원 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므로, 붙임 기술지원협약 내용 및 협약금액 반드시 확인 후 투찰 

    ※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 금액은 계약금액에 포함됩니다.(계약업체 부담) 

 

4. 공동수급(컨소시엄)에 관한 사항  

  가.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만 허용) 가능 

    1) 지방자치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8조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해 공동계약을 허용하며 사업의 성격 또는 효율성 등의 측면을 고려하여 공동이행방식만을 허용함 

    2) 공동수급체는 3개 업체 이내로 구성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지정)  

  나. 공동 입찰시 그 구성원이 다른 공동입찰업체에 중복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중복된 공동업체는 모두 협상대상에서 제외한다.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라.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당사자간 공동으로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는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마. 공동수급체 구성 및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함. 

  바. 본 사업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12. 29.(월) 10:00 ~ 14:00까지 방문접수 

    ※ 점심시간(12:00∼13:00) 제외  

  나. 제출장소 : 여수시청 스마트정보과 CCTV관제팀(061-659-5312)     

                (전라남도 여수시 시청로 1 여수시청 CCTV통합관제센터)  

  다. 제 출 자 :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 접수(택배 및 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및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수하여야 함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서류 및 작성과 관련된 상세내역은 제안요청서 참고하여 작성 제출 

    ※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는 원본을 제시하거나 사본에 “원본과 같음”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 날인이 있어야 함. 또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마. 제안관련 문의 : 스마트정보과 CCTV관제팀 김태완(061-659-5312) 

     ※ 전화질의 및 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함 

 

6. 제안서 발표  

 가. 일시 및 장소 : 2026. 1. 5.(월) 14:00 / 여수시 CCTV통합관제센터 

     ※ 자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개별 안내) 

 나. 평가방법 및 선정방식 : 제안요청서 참조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입찰유의서)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여수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됩니다. 

 

10. 입찰시 유의사항 

  가.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평가에 필요한 내용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라.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마. 용역에 대한 상세 규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 입찰관련 법령, 예규 및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선정된 제안서라고 할지라도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여수시가 제안기관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반드시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이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며, 부득이하게 인력구성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여수시와 협의하여야 한다. 계약체결 후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과 다른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여수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용역수행업체에게 있습니다.  

  아.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자.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할 경우 입찰공고문을 우선적용 합니다. 

  차. 제안요청서 및 입찰공고 등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ㆍ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등을 준용합니다.  

  카. 상기 공고 내용은 여수시의 사정에 의거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 중 입찰 관련 사항은 여수시 회계과 계약팀(☎ 061-659-3176), 제안서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여수시 스마트정보과 CCTV관제팀(☎ 061-659-531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1월  일 

 

여 수 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