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고 제2025-3466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단속 및 관리용역
나. 용역위치 : 파주시 일원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라. 용역인원 : 총 3명
마.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바. 기초금액 : 금183,000,000원(공금가액: 금166,363,636원, 부가가치세: 금16,636,3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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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의 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 기초금액은 2026. 1. 1.~2026.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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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전자입찰, 총액계약,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나. 단순노무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3. 입찰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8.(목) 10:00 ~ 2025. 12. 22.(월) 10:00
나. 개찰 일시 : 2025. 12. 22.(월) 11:00 이후
다. 개찰 장소 : 파주시 입찰집행관 PC
라. 재입찰 개찰 : 2025. 12. 23.(화) 11:00 (별도 통보 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공동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로서 다음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나. 파주시 관내에 방치된 개인형 이동장치의 수거 및 이동이 가능한 업체로, 개인형 이동장치 수거 및 이동에 필요한 차량을 소유 또는 임차한 업체
※ 낙찰예정자는 적격심사시에 차량보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적격심사에서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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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과업 이행을 위한 1톤 차량(3대)보유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
- 차량보유증명서류: 자동차등록증, 임대차계약서,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류, 차량사진 등
○ 주의사항
- 입찰 참가자는 과업지시서의 사업내용을 필히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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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등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의 지급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7.99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1-1]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인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재무제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9 기타 사업지원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32.68%, 유동비율 121.09%를 적용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신인도 부분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4. 신인도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대상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7일 이내에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에 의한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7. 보험료 등 사후정산에 관항 사항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한다.)는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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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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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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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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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415,03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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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42,2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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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335,01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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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에 의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해야 합니다.
라. 실제 납입금액이 해당 비목의 보험료를 초과하더라도 증액 정산은 할 수 없습니다.
8.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안내
가.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9항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 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전용통장을 첨부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 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건강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파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업체는 계약 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 기타 문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업내용 : 파주시 교통정책과 김나연(☎031-940-5625)
○ 계약사항 : 파주시 회 계 과 신지은(☎031-940-4336)
○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6.
파 주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