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고 제2025-3503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불법주정차 CCTV 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용역
나. 위 치 : 파주시 관내 현장 및 별관 1층 주정차 시스템 상황실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309,7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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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의 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 기초금액은 2026. 1. 1.~2026.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 본 공고는 기술지원 협약 체결 건으로 투찰 전 기술지원협약서(가격 등), 공고서 및 과업지시서의 상세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 및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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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개찰일시
가. 입찰참가기간 : 2025. 12. 18.(목) 10:00 ~ 2025. 12. 22.(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22.(월) 11:00, 파주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다. 재입찰 개찰 : 2025. 12. 23.(화) 11:00 (별도통보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4. 입찰 참가 자격(공동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1) 본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
2)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과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신고를 필한 업체로 유지보수에 해당하는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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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제조사(기술지원사)와 파주시 간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사전에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 발급 가능 여부 및 제반 조건 등을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위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낙찰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시, 제조사(기술지원사)가 발급한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술지원 확약: ㈜오메카, ㈜바로테크, ㈜넥스파시스템, ㈜하나씨엔에스, ㈜경인씨엔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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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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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으며,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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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률(86.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합니다.
다. 낙찰자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1-2] 소프트웨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을 적용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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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실적 인정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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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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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이 완료된
‘CCTV 유지관리(보수) 용역’ 실적금액의 합계
(*다만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우 7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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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81,545,45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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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성실적 및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주차관리과 031-940-4787)의 판단에 따릅니다.
※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J62.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종합)]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라. 신인도 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 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의 지급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파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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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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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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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본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제외)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보험료·국민건강보험료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 기타 문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용역관련사항 : 파주시 주차관리과 도현열(☎031-940-4787)
○ 계약관련사항 : 파주시 회계과 임우정(☎031-940-4324)
○ 전자입찰이용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6.
파주시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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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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