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공고 제2025–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마두1동행정복지센터 청사 청소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1년)
다. 사업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행정복지센터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고(용역인원: 여성 1명)
- 대지면적 845.3㎡ / 건물 연면적 1,322.22㎡(지상 3층 / 지하 1층)
마. 추정금액: 금57,419,000원(부가세포함)
바. 기초금액: 금57,419,000원
※ 용역기간 12개월(2026. 1. 1. ~ 2026.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일정에 따라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기간 변경으로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법
가.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아니하는 총액 수의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마.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1)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고양시 지역인 자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를 필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10자리:7611150101]를 소지한 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규정을 적용하여 부정당업자 제재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수의견적은 전자입찰로서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 등
가. 제출기간: 2025. 12. 17.(수) 10:00 ~ 2025. 12. 22.(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은 견적 제출에서 동일한 IP로는 견적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
※ 견적 제출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수의견적에 타 업체가 견적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
라.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의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22.(월) 11:00
나. 개찰장소: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행정복지센터 입찰집행관 PC
다. 유찰시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개찰은 2025. 12. 22.(월) 16:00입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수의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서 제출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를 검토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동일 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G2B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견적 제출의 무효 및 계약상대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견적서 제출 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의거하여 사후 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라. 국민건강보험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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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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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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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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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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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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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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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72,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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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0,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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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6,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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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1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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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7,6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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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근로기준법」 제60조에 따라 발생하는 연차수당에 대해서는 계약해지·해제 및 근로기간 단축 시 사후정산 할 수 있습니다.
10.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적용)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 9. 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 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서약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준수
가.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서 및 고양시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고양시 청렴계약 서약서」 및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원들의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산출근거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청구 시 입금내역(통장사본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본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우선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유지하여야합니다.
12. 견적서 제출 설명서
가. 수의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 설명서 구성내용
1) 수의견적제출 안내문, 과업지시서, 고양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입찰공고(수의견적안내)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관계 법령을 적용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수의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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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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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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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견적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용역과 관련된 과업내용 견적안내문,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행정복지센터 김래영(☎ 031-8075-6875)
다. 입찰 관련 부패행위 및 공직비리 신고(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
고양시청 감사담당관(☎ 031-8075-2136~2139)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 신고(http://www.goyang.go.kr)
라. 본 안내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 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단,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이 2천만 원 이상인 경우에 적용합니다.
다.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체납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 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수의견적 제출을 안내합니다.
2025년 12월 일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행정복지센터 재무관
[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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