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공고 제2025-1211호
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전산실 정보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나. 위 치 :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청 전산실
다.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참가자는 붙임 과업지시서를 필히 확인 후, 문의사항은 투찰 전 반드시 자치행정과 정보관리팀 (☎033-639-2463)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이를 따르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라.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12.31.
마. 기초금액 : 금241,986,210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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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개시일(2026. 1. 1.) 이후에 발생되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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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단독이행방식(공동이행불허)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입찰공고일 전일 부터[신규 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으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업체
다.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업종코드 1468)신고를 필하고「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229901)] 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라. 대상 품목의 원활한 유지보수를 위하여 제조사(공급사)의 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기술지원 확약서 제출 대상 품목은 과업지시서 참조)
※ 기술지원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함
마. 유지보수 기술자의 국제 공인자격증(CISCO 사에서 발급한 기술지원자격증 1인 이상)을 보유한 인력이 있는 업체 ※ 공인자격증 사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함.
바.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적격심사 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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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http://www.smpp.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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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7.(수) 10:00 ~ 2025. 12. 24.(수) 10:00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물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향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시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개찰일시, 장소 및 재입찰
가. 개찰일시 : 2025. 12. 24.(수) 11:00
나. 개찰장소 :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없음 – 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등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세입조치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지급확약은 전자입찰서 접수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28조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으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가-1 단순노무 외의 용역)」의 규정에 따라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용역 이행실적은 최근 3년간 당해용역 이행실적 합계액이 금241,986,210원을 적용하고,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합니다.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 제출)
※ 다만,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3)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ㆍ평가합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자의 선택에 따라 재무비율평가 또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 경영상태 평가 기준 재무비율은 2025년 한국은행 발행“2024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J62,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자기자본비율(55.19%), 유동비율(138.89%)을 적용합니다.
라.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토록 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4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물품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시까지「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시방서, 기타 입찰에 관한 관련법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 도급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정보안내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나. 용역 과업 등에 관한 사항 : 시민소통과 정보관리팀☎ 033-639-2463
다.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회계과 계약관리팀 ☎ 033-639-2272
2025년 12월 16일
속초시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