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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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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광주환경공단 행정전산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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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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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5,012,000원(추정가격 금50,010,909원 부가가치세 금5,001,091원)
※ 12개월(2026. 1월~12월) 기준 산정된 금액으로 착수일에 따라 계약금액을 재산정함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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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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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치 :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우하로 79 공단 경영지원처 및 각 관리처
▷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자세한 사항은 경영지원처 인사재무팀(062-603-5217 강태호)으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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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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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01.01. ~ 2026.12.31.(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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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 적 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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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8(목) 09:00 ~ 2025.12.22(월) 10:30
※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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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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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2(월) 11:3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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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의회 및 공단 이사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의 계약의 효력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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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전자수의견적(제한적최저가), 지역제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간경쟁 대상입니다.
나. 본 사업의 견적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음 각 호의 모든 자격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사용등록(이용약관에 동의)을 필한 업체이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4조에 따라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가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8조 및 같은법 시행령 53조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개찰일 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소지 업체(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바. 개찰결과 1순위자는 계약체결 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모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하는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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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CISSP(정보시스템 보안전문가) 자격증 또는 CISA(정보시스템감사사) 자격증 사본
☞ 공고일 전일 기준 해당 자격증 소지자를 정직원으로 1개월 이상 고용하면서, 긴급사항 발생 시 즉시 투입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자격증 보유직원의 4대보험 가입자명부 제출)
② 보안시스템 원활한 기술지원과 유지관리를 위하여 【붙임】 유지관리 대상 제조사(공급사)의 물품 공급 또는 기술지원확약서 원본
☞ 공단과 제조사(공급사) 간 사전에 물품 또는 기술지원협약 체결 완료【붙임】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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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각 업체가 추첨(2개씩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2인 이상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을 적용합니다.
마. 본 견적 제출에 대한 개찰결과, 개찰 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된 경우에는 당일 16:00까지(별도 통보가 없으므로 투찰자가 확인)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다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우리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견적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해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견적제출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고 차순위자가 낙찰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 체결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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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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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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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기타 견적제출 공고조건, 입찰유의서, 물품계약 일반조건 및 설명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령․회계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전자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하며, 매입필증을 대금청구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 홈페이지의 『입찰참가 및 집행』-『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문의사항
○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경영지원처 인사재무팀 (☎ 062-603-5213)
○ 용역관련 세부사항 : 경영지원처 인사재무팀 (☎ 062-603-5217)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2025년 12월 16일
광주환경공단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