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공고 제2025-1118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2026년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예산 미확정 시 계약 미체결 또는 계약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덕양구 임목폐기물 처리 용역
나. 사업위치 : 고양시 덕양구 현천동 666-4번지 및 관내 녹지대 등
다. 용역개요 : 임목폐기물 452톤, 낙엽폐기물 450톤 상하차운반 및 처리(과업지시서 참조)
※ 예상물량은 추정물량으로 실제 이행량에 따라 증감될 수 있습니다.
라.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 12. 20.
마. 기초금액 : 금100,000,000원(추정가격 90,909,091원 + 부가가치세 9,090,909원)
※ 상기 기초금액은 상하차 및 운반, 처리, 이물질검수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견적 제출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견적입찰 및 계약방식
가.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대상용역입니다.
나.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아니하는 총액수의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적격심사 비대상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구비하여야 합니다.
1)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등록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고양시 지역인 자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가), 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따라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허가를 받은 자로서 영업대상 폐기물이 임목폐기물 또는 폐목재인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의 폐기물수집·운반 장비기준을 충족하거나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업종코드: 1227) 허가의 받은 업체.
*가)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폐기물 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 제5호 “폐기물 중간재활용업, 최종재활용업 및 종합재활용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의 수집·운반차량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단독입찰이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과업의 단독이행 가능여부를 사업부서 담당자(☎ 031-8075-5265)에게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5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024-11호)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3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 제재합니다.
4. 공동계약
가. 구 성 :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대 표 자 : 폐기물수집·운반업체를 대표사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구성원수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입니다(대표사를 제외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지역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 12. 22.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제출(재입찰시에도 적용)하여야 하며 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견적서 제출 등
가. 제출 기간 : 2025. 12. 17. 10:30 ~ 2025. 12. 23. 10:3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은 견적제출에서 동일한 IP로는 견적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견적제출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수의견적에 타 업체가 견적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
라.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의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견적집행(개찰)일시 : 2025. 12. 23. 11:30
나. 개찰장소 : 덕양구청 자치행정과 입찰집행관 PC
다. 유찰시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마감시간은 2025. 12. 23. 15:00, 개찰은 16:00이며 재입찰 안내는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수의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서 제출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를 검토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1순위자가 자격미달일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견적제출의 무효 및 계약상대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견적서 제출 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청렴계약 서약서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다.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고양시 청렴계약 서약서」와「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사후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1,426,268원(부가가치세 제외)
10. 견적서 제출 설명서
가. 수의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 설명서 구성내용
1). 수의견적제출 안내문,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고양시 용역계약 특수조건(고양시 공고)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문,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고양시 덕양구 자치행정과 경리팀(☎ 031-8075-5044)
다. 용역과 관련된 과업내용, 내역서 등에 관한 사항 :
고양시 덕양구 환경녹지과 녹지관리2팀(☎ 031-8075-5265)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 :
고양시청 감사관(☎ 031-8075-2132~2133)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 신고(http://www.goyang.go.kr)
마. 본 안내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단,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의 경우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이 2천만원 이상인 경우에 적용합니다.
다. 고양시에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을 체납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체납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 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라.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의 작성은 보충정보 제공처 다항의 사업부서에 문의 또는 설계서 열람․교부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025. 12. 16.
고양시 덕양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