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32645-000 공고일시  2025/12/16 14:06
공고명 2026년 신부문화회관 청소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천안문화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 천안문화재단
공고담당자 최기혜(☎: 041-900-804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4:08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4:08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5:08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000,000 원
   
배정예산
45,000,000 원
   
추정가격
40,90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천안문화재단 공고 제2025-164호 

 

「2026년 신부문화회관 청소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신부문화회관 청소 용역 

용 역 기 간 

 2026. 1. 1. ~ 12. 31. 

청 소 현 장 

 신부문화회관 (과업지시서 참조) 

근 로 시 간 

 평일 07:00 ~ 15:00 / 일일 7시간 근무(휴식시간 1시간) 

견적제출기간  

 2025. 12. 16.(화) 14:00 ~ 12. 22.(월) 14:00 

개 찰 일 시 

 2025. 12. 22.(월) 15:00 

개 찰 장 소 

입찰집행관 PC 

입 찰 방 법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천안시), 적격심사 비대상 

기 초 금 액 

 45,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1)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전의 계약체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의 규정에 따른 2026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본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12개월(2026.01.01.~2026.12.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 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3)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4)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동가입찰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동일가격입찰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2.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등록 신고를 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천안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거 직접생산증명서[G2B분류번호 10자리 7611150101(건물청소서비스)]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개찰 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따라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전자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사업자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사.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참가자격 등록 

  가. 본 입찰은 전자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은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순위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운영요령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개찰 1순위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5.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계약 체결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기준에 따른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근로인원, 확약서 내용 미이행시 용역계약을 해지․ 해제할 수 있으며,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 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6. 국민건강보험 등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으로, 견적제출 참가자는 견적금액(산출내역서 포함)산정시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위 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완료)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7. 청렴계약제 시행 

 

  가. 청렴계약대상이므로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각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 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내용서를 열람하여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 책임입니다. 

  나. 본 용역의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 견적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팀 최기혜 주임(T. 041-900-8040) 

    - 과업 관련 사항 : 지역문화관리팀 김정민 차장(T. 041-555-9216) 

       ※ 문의는 전화질의에 한하되, 질의 응답한 내용은 법적인 효력을 갖지 못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6. 

 

재단법인 천안문화재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