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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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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7910-000 공고일시  2025/12/16 13:51
공고명 2026년 상하수도요금시스템 서버 외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시건설국 상하수도과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시건설국 상하수도과
공고담당자 김용호(☎: 064-728-74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439,000 원
   
배정예산
52,439,000 원
   
추정가격
47,67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시 공고 제2025-3950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투찰 전 첨부물(공고문, 과업지시서 및 물품공급·기술지원협약서 등)을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동 내용을 숙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입찰 공고 시행에 따른 안내 

 

  가. 본 건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전산장비 부족, 인증절차 미비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에 참가가 곤란한 업체에서는 조달청        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 시스템 장애로 인한 사고 이외에 개별적인 PC이용법 미숙지, 전자입찰절차 미숙,        기타 컴퓨터 장애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모두 입찰자에게 있음을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용역개요 

계약기간 

2026년 상하수도 요금시스템 서버 외 유지보수 용역 

- 상하수도 요금 시스템 서버 장비 및 관련 S/W 유지보수  

- 상하수도 요금 시스템 DB암호화 및 DB접근제어 솔루션 등  

( ※ 세부내용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계약일부터 2026.12.31.까지 

 

 

 

금  액 

기초금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금52,439,000원(금오천이백사십삼만구천원) 

추정가격 

 금47,671,818원(금사천칠백육십칠만일천팔백일십팔원) 

부가가치세 

 금4,767,182원(금사백칠십육만칠천일백팔십이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      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개요 

입찰서(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7.(수) 10:00 ~ 2025. 12. 23.(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3.(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두고 당해 자격을 입찰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제24조의 규정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 신고를 마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 소지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 없습니다.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제24조의2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7조의6에 따라「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조세 포탈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원활한 유지보수를 위하여 제조사로부터 부품 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로 낙찰자는 아래 유지보수 대상목록에 대한 제조사의 부품공급 및 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유지보수 대상목록에 대한 제조사의 부품공급 및 기술지원확약서 

  

서버 

DB보안 

기타 

① Fujitsu 

② HPE DL380 G9 

① CHAKRA 

② Ksign 

① Netvalut 

② FMS System 

③ SecureGuard 

④ UBI SAFER-PSM 

 

 

     ※ 미 제출로 인한 계약 포기 시 부정당업자 제재 및 수의계약 배제됨에 따라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상기 유지보수 대상목록에 대한 제조사의 부품공급 기술지원확약서      제출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무효인 입찰을 하였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입찰 참가 시 반드시 첨부한 과업지시서를 열람,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위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서(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총액 입찰, 제한최저가낙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 가격은 기초 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 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 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하며, 동일자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6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입찰참가업체에 대하여 모두 면제하되 단 낙찰자 결정 후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등 지방자치단체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법령 규정에 의한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입찰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 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참가 등록증 상의 상호나 법인 명칭, 대표자 이름(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이 법인 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우리 시 인터넷홈페이지(http://jejusi.go.kr)상의 "청렴계약제 시행 안내"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되도록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후 대금 청구시에는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개발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공고의 낙찰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의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하고,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국민권익위원회 예규-공직자의 이행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10호 서식)를 작성하여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사업 내용 조건 및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입찰 참가자격의 등록)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청렴계약준수를 위하여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청렴계약특별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 제출에 응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대표자는 서명하여 제주시 상하수도과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계약이행각서는 제주시 입찰공고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고내용은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상의 입찰공고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 입찰 참가자격, 과업지시서 등 문의 : 제주시 상하수도과 요금팀(☎728-7412) 

      3)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체결 문의 : 제주시 상하수도과 경영관리팀(☎728-7403) 

 

 

 

2025. 12.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상하수도과 수도사업특별회계 기업출납원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join/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audit.jeju.go.kr/contents/index.php?mid=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