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효사랑 안마사업 용역
나. 용역기간: 2026. 2. 〜 2026. 12.
다. 용역예산: 금250,000,000원(금이억오천만원) ※ 면세
※ 본 사업은 종로구 의회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의 용역기간은 11개월이며, 실제 이행 완료한 부분에 대하여 용역
대금을 정산하여 지급함.
라. 공고기간: 2025. 12. 16.(화) ~ 12. 26.(금) 10일
마.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가격입찰
- 일 시: 2025. 12. 26.(금) 10:00 ~ 12. 30.(화) 17:00
- 장 소: G2B (나라장터)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서 반드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신청서류와 제안서 등의 서류는 지정된 날짜에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 입찰금액과 종로복지재단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 불일치 시 나라장터로 투찰한 금액을 인정
2) 제안서 등 서류제출
- 일 시: 2025. 12. 30.(화) 10:00 ~ 17:00 [1일간] ※마감기한 엄수
(※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장 소: 종로구청별관 (종로구 새문안로 41, 7층 종로복지재단 복지사업팀)
3) 제안(입찰) 참가자격: 공고문에 따름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업체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2. 참가제한
가.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
나. 제안서 제출 및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3. 계약방법: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
4.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가. 일 시
1) 가격입찰 : 2025. 12. 26.(금) 10:00 ~ 12. 30.(화) 17:00
2) 제안서제출 : 2025. 12. 30.(화) 10:00 ~ 17:00 [1일간] ※마감기한 엄수
나. 제출장소: 종로구청별관 (종로구 새문안로 41, 7층 종로복지재단 복지사업팀)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제안서 평가 및 협상 일정
1) 평가 일시: 2026. 1. 6.(화) 10:00 예정 ※ 일정 변경 시 개별 알림
2) 평가 방법: 제안요청서 참고
라. 제출서류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1) 입찰 관련 서류
- 입찰참가 등록서류 1부(대표자 날인, 제출서류목록 기재)
- 입찰참가 신청서 1부
-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 대리인은 신분증 지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인감계 첨부
- 서약서 1부
- 보안각서 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 기타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2) 제안서 관련 서류
- 제안서 및 요약본 각 8부(원본 1부, 평가본 7부), 전자파일 1부
※ 제안서 평가본에는 회사명, 주소, 대표자 이름, 회사 로고 등 회사에 관한 정보를 반드시 삭제하고 제출 바람(제안서 제출 시 PDF 파일로 별도 제출)
- 기타 정량적 평가에 필요한 서류(출력하여 별권 제출)
· 제안참가 신청서
· 재정현황 및 신용도
· 제안기관의 일반현황 및 연혁
· 관련 분야 용역 수행실적(최근 2년): 관공서, 정부출연기관 등 용역 실적 인정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포함)
· 용역수행 책임자 이력사항
· 사업수행 조직 및 업무분담 체계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344호, (2025. 12. 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결정
※ 배 점: 기술능력 90점(정량적 평가 20점+정성적 평가 70점) + 입찰가격 10점
나. 세부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6. 개찰
가. 일 시 : 2026. 1. 6.(화) 14:00 이후 ※ 제안서 평가 이후 예정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해 처리함.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서 규정한 무효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교부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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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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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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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11.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등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고 한다)는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제9절 및 제9장제9절에 따라 대가 지급 시 계약상대자가 작성한 산출내역서를 기준으로 사후정산함.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함.
다.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는 아래와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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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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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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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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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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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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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14,87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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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69,23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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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3,11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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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9,86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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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15,73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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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계약체결
가. 2026년 1월 13일(화) 예정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함)
13. 기타사항
가.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다. 제안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라.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함.
마.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종로구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대체할 수 없으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이 발생함.
바. 기타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함.
사.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그 밖에 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종로복지재단 복지사업팀 이성민 (☎ 070-4297-8410),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은 종로복지재단 운영협력팀 김은지(☎ 02-738-7718),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 바람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6일
재단법인 종로복지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