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 제2025 - 1769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6년 가정사업계 가연성 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긴급)(단가)
○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12.31.까지
○ 용역위치 : 인천광역시 연수구 관내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 금210,000원(톤당단가, 부가가치세 포함)/ 총예산액: 금466,200,000원
※ 상기 금액은 계약기간 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처리하며, 실제 폐기물의 발생량 증감에 따른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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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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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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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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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6.(화) 17:00
~
2025.12.22.(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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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2.(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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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구청
입찰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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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톤당단가)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2026년 회계연도 예산 확정 전 입찰공고이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 체결합니다.
※ 과업에 대한 내용은 청소행정과 김보현(032-749-7855)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6시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31조의 5,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제93조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와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업소(영업소)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폐기물처리업)의 규정에 따라 다음 중 1개 이상의 허가를 득한 업체
○ 폐기물 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기계적처분 전문】
○ 폐기물 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 폐기물 종합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4. 입찰방법
○ 본 입찰은 단가계약,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투찰자에 의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가로 결정되고 15개의 예비가격은 개찰 후 공개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폐기물처리용역)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 인천광역시 홈페이지→행정→재정정보→입찰정보→계약정보공개시스템→계약법규 또는
※ 자치법규정보시스템(https://www.elis.go.kr)에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검색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로서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것으로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로 최근 5년 간 폐기물처리 실적(가연성) 합계액 (금466,200,000원(부가세 포함))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창업기업,소기업,소상공인 최근 7년간 실적)
○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청소행정과 경유 필수)의 판단에 따릅니다.
○ 신인도는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적용하며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가장 최근년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에 대한 평균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 항목 중 지역업체 참여도 항목은 배점형식으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3] 신인도 및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본 용역은 지역제한 용역으로 지역업체 참여도 만점(3점)을 합산하여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를 평가합니다.
6.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에 따르며,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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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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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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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 용역에는 연수구 중대산업재해 보건관리 매뉴얼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발주부서의 ‘안전보건관리수준평가’에서 60점 이상 획득하여야 합니다.
8. 전자계약 체결
○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낙찰자는 우리 구에서 송신하는 계약서(초안)에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 보완서류 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참가자 및 입찰참가자격 없는 자의 입찰참가는 무효로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조세포탈관련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 및 입찰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
○ 과업내용 문의 : 연수구 청소행정과 자원순환팀 김보현(☎ 032-749-7855)
○ 입찰관련 문의 : 연수구 재무회계과 회계관리팀 박미라(☎ 032-749-7352)
○ 나라장터 이용문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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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연수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749-71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 공익신고로 국가·지방자치단체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 또는 증대가 있는 경우 공익신고보상금이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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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인천광역시 연수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