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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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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1597-000 공고일시  2025/12/16 13:01
공고명 2026년 연수구 가정사업계 불연성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단가)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담당자 박미라(☎: 032-749-73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2,000.00 원
   
배정예산
49,020,000 원
   
추정가격
44,5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 제2025 - 1770호 

 

용역 입찰 공고(소액수의 견적제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6년 가정사업계 불연성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단가) 

 ○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12.31.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 172,000원 (톤당 위탁처리단가, 부가가치세 포함) 

   ※ 예정금액 : 172,000원/톤 × 285톤 = 49,020,000원 

   ※ 상기 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 처리합니다.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12.16.(화) 17:00 

~ 

2025.12.22.(월) 10:00 

2025.12.22.(월) 11:00 

연수구청  

입찰관PC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과업에 대한 내용은 청소행정과 김보현(032-749-7855)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2인 이상의 투찰자가 모두 낙찰하한율 미달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6시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하여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업소(영업소)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또는「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아래 자격 중 1개 이상 허가를 받은 업체 

    - 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 

    -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페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1388) 

    -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1143)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 공동수급 및 하도급, 채권양도양수는 불가합니다. 

 

4. 입찰방법  

본 입찰은 단가계약,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 용역에는 연수구 중대산업재해 보건관리 매뉴얼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발주부서의 ‘안전보건관리수준평가’에서 60점 이상 획득하여야 합니다. 

 

7.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에 따르며,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전자계약 체결 

 ○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낙찰자는 우리 구에서 송신   하는 계약서(초안)에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 보완서류 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참가자 및 입찰참가자격 없는 자의 입찰참가는 무효로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 및 입찰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연수구 청소행정과 자원순환팀 김보현(☎ 032-749-7855) 

 ○ 입찰관련 문의 : 연수구 재무회계과 회계관리팀 박미라(☎ 032-749-7352) 

 ○ 나라장터 이용문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연수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749-71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공익신고로 국가·지방자치단체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 또는 증대가 있는 경우 공익신고보상금이 지급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인천광역시 연수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