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충남경제진흥원 공고 제2025 - 19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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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재능기부카페 운영 인적 용역 (소액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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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6년 재능기부카페 운영 인적 용역
○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 용역장소: 충남 예산군 삽교읍 의향로 359, 1층
○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사 업 비: 금82,767,000원(금팔천이백칠십육만칠천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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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예산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10%)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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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방법: 제한경쟁, 총액계약, 수의견적제출, 적격심사 비대상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 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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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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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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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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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7:00 ~ 2025. 12. 22.(월)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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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제출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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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2.(월)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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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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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2.(월) 13:00 이후 충남경제진흥원 견적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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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참가 자격: 아래의 모든 사항을 갖추어야 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견적참가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견적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견적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시스템(G2B) 견적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근로자파견사업(업종코드:1172)으로 견적참가 등록한 업체
※ 조달청 견적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견적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문의처: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하여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7조에 의한 소기업·소상공인이어야 하며,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하여 유효기간 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남도에 둔 업체
○ 본 견적은「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견적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견적에 참가해 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부정당업자의 견적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3.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 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최종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심사하여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계약의 해지(해제) 사유에 해당될 수 있음
○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결격사유 심사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2인 모두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4. 견적서 제출
○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한 견적제출 방식이며, 견적제출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견적제출해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을 준용합니다.
○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제③항에 따라 취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견적서가 무효로 처리되면 그 견적제출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입찰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견적제출을 무효로 합니다.
6. 청렴계약이행
○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붙임1」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도급사업 진행단계별 주요 안전보건활동」 및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제출 참여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내용을 미 이행시 계약 해제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에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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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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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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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8.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의 사후정산
○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반영 대상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반영된 아래의 보험료 요율을 조정없이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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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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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도 적용 요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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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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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노무비 ×3.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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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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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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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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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노무비×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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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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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노무비×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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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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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노무비×0.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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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71호(‵23.12.21.) 제1장 제9절에서 정한바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 위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기성 및 준공)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 낙찰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업체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대행계약기간 중에는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에 대하여는 용역 기간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의 계약체결 또는 착수일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근로기간을 기준으로 과업 내용을 변경·정산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견적제출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견적을 제출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진흥원에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견적제출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시간 이전에 G2B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개찰일 전날(개찰일 전날이 일요일 또는 법정공휴일인 경우에는 전 근무일)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충청남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에서 정하는 매입 기준에 따라 해당하는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공고는 우리 원 사정에 의하여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견적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내용 중 질의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견적제출에 관한 사항: 재정관리팀 박선주 과장(☏ 041-404-1322)
- 용역에 관한 사항: 노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정희 과장(☏ 041-404-1447)
- 전자입찰 이용안내: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2025년 12월 16일
재단법인 충남경제진흥원장
【붙임1】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귀 관서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관서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관서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관서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5.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도 않겠습니다.
6. 당사는 본건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된 모든 이해당사자들의 적극적 인권존중을 위해 공급업자, 하청업자, 자회사 기타 주요 협력회사의 인권보호 활동과 인권을 존중해 줄 것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귀 관서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귀 관서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ㅇ 서약자: (인)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6년 재능기부카페 운영 인적 용역”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사업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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