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재무관공고 제2025 - 99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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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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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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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찰업체는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 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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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여수시 대기환경측정망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대상 : 대기오염측정망(14개소) 측정기기 및 부대시설
◦ 도시대기측정망(8개소), 대기중금속측정망(6개소)
※ 과업지시서 상세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기간 : 2026.1. 1.~ 2026. 12. 31.
마. 추정금액 : 181,074,000원(추정가격 164,612,727 + 부가가치세 16,461,273) ※ 기초금액(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181,07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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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는 2026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서 추후 예산확보 여부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 조정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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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집행방법
가. 총액 전자입찰이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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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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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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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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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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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7.(수)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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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수)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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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수)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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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과
개찰용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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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일정은 우리시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여야 하며, 재직 중인 임․직원 여부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로 확인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무소의 소재가 전국인 업체로 다음의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①「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따라 환경부분(대기관리)의 엔지니어링 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라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정도검사기관-대기분야)으로 등록한 업체
②과업지시서대로 사업수행이 가능한 업체로, 「대기오염측정망 설치․운영지침」(환경부․국립환경과학원 2024) [별표5] ‘대기측정망 위탁관리기관의 기술인력 및 장비보유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오존항목 교정기의 경우 포토미터가 장착되어 있는 장비 보유 필수)
※ 공동도급의 경우 지침에 의한 장비 보유기준은 1개사만 보유하여도 입찰참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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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에 참여할 업체는 위 자격(4-가-②)을 증빙할 수 있는 다음의 서류를 2025. 12. 23.(화) 18:00까지 우리시 기후생태과 담당자에게 전자메일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 제출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접수 및 인정여부를 반드시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미제출 시, 사전 판정에서 무효 처리되어 개찰 시 제외됨)
* 제출서류: 기술인력 및 장비보유 현황, 대체장비 정도검사 성적서
※ 오존교정기의 경우 오존 포토미터가 장착되어 있는 장비 보유 필수에 대한 증빙자료 “정도검사 기록부(성적서) 제출 ☞ 담당자 : 기후생태과 김지영 주무관(☎ 061-659-3812, E-mail: kimg9606@korea.kr)
☞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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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용역은 여수시와 공급사 간 기술지원 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므로, 기술지원협약 내용 및 협약금액 반드시 확인 후 투찰하여야 하며,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 금액은 계약금액에 포함됩니다.(계약업체 부담)
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의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단독 또는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하는 구성원은 각각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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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의 1, 2항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입찰 가능하며,
분담사는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의 1항을 갖추며 2항의 인력기준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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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하여야 하며, 구성원의 최소지분율은 10%이상이어야 합니다.
다. 대표사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상호 협의하여 대표자를 선임하되, 가장 우수한 자격을 갖추고 분담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적합하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 해당 지역업체와 그 외 지역업체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23.(화) 18:00 까지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가 제출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송신으로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시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2> [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2) 이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내 준공된 용역 이행실적
- 실적 인정범위 : 대기오염측정망 유지관리 실적
- 기준금액 : 본 용역의 기초금액에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금164,612,727원)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인허가 서류, 준공관계서류,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및 평가합니다.
※ 실적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기후생태과 김지영 061-659-3812)가 승인한 실적으로 인정하여, 인정여부의 판단은 발주부서의의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개찰결과 1순위자는 다음의 서류를 개찰 후 7일 이내에 우리시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하며, 별도통지는 하지 않습니다.(1순위자가 동일가격 입찰일 때에는 동일가격 입찰자 모두 제출)
∙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법인에 한함), 인감증명서, 사용인감신고서, 면허․등록․허가․신고 등에 관한 서류
∙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와 심사표, 실적증명서, 기술자 보유증명서, 경영상태 확인서, 신인도 평가자료 등
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통과 점수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령 제39조,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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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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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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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 24시간 전에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수수료를 면제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는 시스템 개찰결과에 게재한 1순위자로 하며, 시스템의 개찰결과 게재로 계약심사대상자 결정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자 결정방법의 가항의 기간이 경과되어도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적격심사대상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회계예규, 고시, 통첩,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여수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여수시청렴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고사항, 설계서(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규정에 따르며 그 밖의 사항에 대해 이견이 있을 때에는 우리시의 우리시 해석에 따릅니다.
아. 기타사항 문의
- 용역 및 설계에 관한 사항 : 여수시 기후생태과 김지영 (☎061-659-3812)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여수시 회계과 김대건 (☎061-659-3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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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우리시 감사담당관실 공직감찰팀(☎061-659-3067) 및 홈페이지(www.yeosu.go.kr→전자민원→공무원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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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일
여 수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