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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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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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전라남도교통연수원 청소(위생)용역 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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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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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1. ~ 2026.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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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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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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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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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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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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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24,000,000원 (이천사백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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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
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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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총액견적 입찰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을 통한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다. 지역제한(전라남도) 용역입니다.
라. 건물위생관리업 및 소기업·소상공인 업체만 지원 가능합니다.
3. 견적 제출 및 개찰 일시
가. 제출기간 : 2025.12.16(화) 12:00 ~ 2025.12.23(화) 12:00
나. 제출서류 : 견적내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영업신고증, 인감(법인)증명서,
사용인감계, 직접생산증명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입찰보증금 보증서
다. 개찰일시 : 2025.12.23.(화) 13:00 ※예정보다 연기될 수 있음
라. 개찰장소 : 전라남도교통연수원 입찰집행관 PC
4.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법인등기부상의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의 소재지가 공고일 기준 전라남도
인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공중위생관리법」 시행규칙 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
: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인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경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
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8%이상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
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유찰 시 재공고를 통해 입찰을 다시 진행하며, 그럼에도 유찰될 경우(총 2회 유찰되는 경우) 기관 임의로
수의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
하는 경우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조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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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 부담금 별도 책정하여 지급
·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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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
하여야 하며, 용역 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근로자의 급여 지급은 계약금액을 기초로 하여 월급여 형태로 지급합니다.
9. 계약에 관한 사항
가. 구비서류 : 견적내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인감(법인)증명서, 사용인감계,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 청렴서약서, 근로조건이행확약서, 계약이행
보증증권, 관련신고증 사본, 직접생산증명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수의계약각서, 기타 계약에 필요한 서류 일체
나. 계약장소 : 전라남도교통연수원 총무팀(전남 강진군 성전면 백운로 36, ☏ 061-434-6612)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용역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법령, 회계예규 등)
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
에게 있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서버 또는 전자입찰 홈페이지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금액(부가세 포함)의 5%이상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보증서
형태로만 납부합니다.
라. 전라남도교통연수원은 월 1회 계약업체에 사용료를 납부합니다.
마. 과업내용에 대한 사항은 별도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결과는 개찰집행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전라남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 제7조 제1항에 따라 전라남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매입기준 : 대금청구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00분의 2.5
아. 과업 및 계약 관련 문의 : 전라남도교통연수원 총무팀(☏061-434-6612)
2025. 12. 16.
전라남도교통연수원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