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공고 제2025 - 32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 2026년 충북형 대기질 진단․평가 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계약
○ 용역내역 : 충북형 대기질 진단․평가 시스템 유지보수(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기간 : 2026.1.1. ~ 2026.12.31.(12개월)
○ 기초금액 : 금37,13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으며, 추후 예산이 조정될 경우 계약금액 변경, 과업 수행범위, 기간 등을 협의하여 조정합니다.
※ 계약체결 지연으로 용역기간이 단축될 경우에는 일할 계산하여 계약합니다.
○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16.(화) 10:00 ~ 12. 22.(월) 10:00
○ 개찰 집행일시 및 장소 : 2025. 12. 22.(월) 10:00 (보건환경연구원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 입찰시 유의사항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입찰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투찰 전 용역에 대한 상세내용(별도 과업지시서 참조)등에 관하여 반드시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용역 이행 가능 여부를 충분히 검토 후 참가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 후불이행시 부정당업자 제재 등의 행정조치를 받게 됩니다.
2. 견적제출방법
○ 소액수의 총액견적, 제한경쟁(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한적최저가로 전자견적 대상입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자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업체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단,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공고일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사업자 중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시행령” 제17조 제1항의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신고를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 (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 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서비스(8111229901) 또는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에 등재된 중소기업체이어야 함
○ 최근 3년 이내에 대기질진단·평가시스템 유지보수 또는 대기질진단·평가시스템 구축 실적이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 낙찰된 업체는 대기질 진단·평가 시스템의 안정된 운영을 위하여 <과업지시서 6.특수조건>을 확인하여, 전문인력요원 지명원 및 전문인력요원 특수 조건 관련 경력 증빙 서류 일체를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 계약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낙찰이 취소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자로 등록하여 자격을 부여받은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등록규정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견적서 제출방법
○ 본 견적제출은 총액견적으로 전자견적서 제출만 가능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견적서 제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전자견적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1호 2018.1.22.)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 입찰 보증금은 면제하며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합니다.
○ 견적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 및 회계 관련 법령, 예규 등)을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대가 청구시에는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에 관한 사항 :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행정지원과 (안선주 ☎ 043-220-5912)
○ 용역에 관한 사항 :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분석과 (정희정 ☎ 043-220-5997)
○ 입찰 공고 및 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6일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