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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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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2957-000 공고일시  2025/12/16 08:43
공고명 2026학년도 흥천초등학교 어린이통학차량 임차 용역 견적제출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흥천초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흥천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남세현(☎: 031-884-337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3,370,990 원
   
배정예산
83,370,991 원
   
추정가격
75,791,81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흥천초등학교 공고 제2025-28호 

 

2026학년도 흥천초등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흥천초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흥천초등학교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 및 경기도교육청 감사 (031-249-0999)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흥천초등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용역기간 

2026. 3. 1. ~ 2027. 2. 28.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6.(월) 10:00 ~ 2025. 12. 23.(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3.(월) 11:00 흥천초등학교 입찰집행관PC 

용역내용 

버스 운전원 및 탑승도우미를 포함한 등·하교 어린이통학버스 운행 

용역 현장 

흥천초등학교 통학버스 운행구간(세부 사항은 과업 지시서 참고) 

기초금액 

(A=B+C) 

추정가격 

(B) 

부가가치세 

(C) 

금 83,370,990원 

금 75,791,810원 

금 7,579,180원 

★ 용역 차량: 25인승 어린이 통학 차량 버스 1대 

★ 기초금액 포함 내용: 부가가치세, 운전자 및 탑승 도우미 인건비를 포함한 차량 유지에 드는 모든 경비 

(유류비, 소모품 교환, 수리비, 보험료) 포함 

★ 특약 조건 : 통학버스 운행 개시일 이전에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등) 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관할 경찰서에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를 필한 차량이어야 함. 

★ 운행 노선, 시간 횟수 등 모든 사항은 흥천초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세부 사항 : 흥천초등학교 임차 용역 과업 지시서 및 계약 특수조건에 의함 

 ○ 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 지시서, 계약 특수조건, 운행 노선 등을 빠짐없이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모든 참가자는 당 조건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함.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식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 제출(입찰)입니다. 

 ○ 본 용역은 흥천초등학교 청렴계약 시행 대상입니다. 

 ○ 지역 제한(여주시, 이천시, 양평군) 대상 용역입니다. 

 ○ 업체의 전자 견적에 의한 투찰을 견적서 제출로 간주합니다.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전자계약 및 전자 청구를 시행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 및 같은법시행령 제3조의 규정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 코드:5805) 등록 면허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 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 일까지) 법인등기부상(개인은 사업자등록증) 주된 영업소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여주시, 이천시, 양평군) 내에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 제40조에 따라 11년 이내의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하나, 연장요건(차량 만료전 2개월 이내 및 연장된 차령 기간에 6개월마다 임시검사 기준 적합)을 충족하는 경우, 13년 이내의 차량도 가능합니다. 

운행거리 40만㎞ 초과 차량의 경우 「자동차관리법」 제43조에 의거 정기 또는 임시 검사를 받은 후 기준에 적합한 차량에 한해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 회사 직영차량의 증명요건으로 자동차등록원부 등을 제출할 수 있는 회사이어야 합니다. 

 ○ 운행 차량(25인승 이상 1대)은 반드시 관할 경찰서장에게 어린이통학버스로 신고된 차량이어야 합니다.(의무사항) 

    ※「교통안전법」(제9조, 제55조) 어린이통학버스 운행기록장치 장착 의무화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기준[어린이통학버스 신고요건] 참조 

  ▶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운행개시 전일까지 관할 경찰서장에게 어린이통학버스 신고를 완료하고, 즉시 신고필증 사본 1부를 흥천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그 비용은 계약자로 선정된 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미제출하거나, 추후 허위신고임이 밝혀질 경우 낙찰자 결정은 자동 취소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견적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제10조(직접생산의 확인 등)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통학운송서비스(7811189902)] 소지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입찰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이용 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의 결격사유로 봅니다. 

 ○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안전 입찰서비스 이용」대상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견적에 관한 서류의 승낙 

 ○ 견적서 제출에참가하고자하는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을 견적서 제출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과업설명 

 ○ 본 용역은 별도의 과업 설명은 실시 하지 않습니다. 

   (※ 세부사항은 “흥천초등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계약 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에 의함)  

6. 입찰보증금 

 ○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공고는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7. 견적서 제출 

 ○ 견적서 제출기간: 공고문 제1항 <견적에 부치는 사항 참조>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은 기초금액 ± 3%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유효입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처리합니다.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개별 통보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24시간 이내에 실시합니다.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흥천초등학교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이용 약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정당한 자격을 갖춘 계약상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에 해당합니다. 

 

12. 최저임금 보장 

   본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근로조건이행확약서」 “흥천초등학교 임차용역 계약 특수조건”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보험료 등 사후 정산 

 ○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를 견적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을 하게 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5.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사항 

본 용역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견적제출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서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가 낙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사항의 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 자격 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공고에 관한 사항: 교육행정실 ☎ 031-884-3370, 담당자 남세현 

   - 용역에 관한 사항: 교무실 ☎ 031-883-0325, 담당자 한은경 

 

 ○ 본 견적서 제출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공고/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2025년 1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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