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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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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0261-000 공고일시  2025/12/15 22:07
공고명 2026~2028년도 재활용품 선별처리 대행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남동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고담당자 장지우(☎: 032-453-226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0,359 원
   
배정예산
8,749,403,160 원
   
추정가격
7,954,002,873 원
낙찰하한율
72.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고 제2025 -2310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명 : 2026~2028년도 재활용품 선별처리 대행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위치 : 인천광역시 남동구 관내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36개월) 장기계속계약 

  라. 기초금액 : 금140,359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입찰은 단가계약 입찰이므로 기초금액(140,359원)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마. 용역예정금액 : 8,749,403,160원 

구분 

용역기간 

예정가격(원) 

처리예정량 

1차 

2026.1.1. ~ 2026.12.31. 

2,916,467,720원 

20,778.63톤/연간 

2차 

2027.1.1. ~ 2027.12.31. 

2,916,467,720원 

3차 

2028.1.1. ~ 2028.12.31. 

2,916,467,720원 

총차 

2026.1.1. ~ 2028.12.31. 

8,749,403,160 

 

   ※ 상기 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20,778.63톤)에 대한 예상금액으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 처리하며, 실제 소요량 증감 발생에 따른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사업설명 : 남동구 청소행정과 이소의 주무관(☎032-453-2562)에게 문의, 투찰 전 담당자와 과업지시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단가입찰, 일반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6. (화) 10:00 

~ 

2025. 12. 22. (월) 10:00 

2025. 12. 22.(월) 11:00 

남동구청  

입찰관PC 

 

4. 입찰 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 허가를 받은 업체 또는 동법 제46조 규정에 따른 폐기물 처리시설 신고(승인)를 득한 업체  

  다. 계약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 1,000㎡ 이상의 적환장(대지용도 : 자원순환관련시설) 부지를 남동구 내에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한 업체 

    ※ 우리 구는 적환장이 없어 수집운반업체가 재활용품을 수집하여 선별장으로 운반하는 관계로 이동거리가 멀 경우 원활한 처리 및 신속한 민원 대응이 불가함 

  라. 우리 구 재활용품 발생 추정량인 연간 20,000톤 이상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선별처리장 및 보관장소를 확보하고 선별장내 수집·운반 차량을 계근할 수 있는 계근대 및 처리능력 10마력 이상, 길이가 30m 이상인 재활용품 선별기기를 갖춘 업체 

  마. 최근 3년(2022년~2024년) 연도별 재활용가능자원 잔재쓰레기 발생률이 30%를 초과하지 않도록 재활용품 선별업무 이행이 가능한 업체 

    ※ 선별율 이행확인서 및 잔재쓰레기 처리 이행계획서  

    ※ 반드시 연도별·품목별 재활용품반입량 제출(공공기관 발급)하여야 함.  

  바. 투명페트병 별도 선별처리가 가능한 처리시설을 갖춘 업체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아래 서류를 함께 제출하여 입찰 참가 자격을 확인하여야 함. (제출서류가 사실이 아닐 경우 부적격 처리) 

 - 폐기물관리법에 따른 인허가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 참가자격에서 제시한 선별율 이행확인서, 잔재쓰레기 처리 이행계획서(소각장 반입계획, 운반차량 등) 

  - 연도별(2022~2024년)·품목별 재활용품반입량 

  - 토지 등기부등본(임차 시 임대차계약서) 등 관내 적환장 확보 여부 확인 가능한 증빙 서류 

  - 시설물 배치평면도 

  - 장비현황(계근대, 자동선별기기, 기타장비) 증빙서류 각 1부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결정 :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72.99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기준 :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 2024. 11. 18.시행)」 [별표 2] 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폐기물처리용역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내에 완성(준공)된 용역 실적으로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동일용역(재활용 선별처리 용역)으로 평가기준금액은 8,749,403,16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청소행정과 경유 필수)의 판단에 따릅니다. 

    - 경영상태 평가의 재무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E37.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자기자본비율 49.96%, 유동비율 144.18%)”을 적용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됩니다. 

 

7. “종이없는 전자계약” 시행 안내 

 ○ 남동구는 2026년부터 계약 및 대금 청구와 관련된 ‘종이 서류’ 제출을 위한 청사 방문 없이 ‘문서24’ ‘나라장터’를 활용하여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하는 『종이없는 전자계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업무처리 방법을 붙임 문서로 안내하오니 입찰 참가 전 관련 내용을 숙지하시고 업무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제출 시스템 [계약상대자]  

   

적격심사 

서류제출 

 

계약서류제출 

 

착공(착수) 신고 

 

선금 신청 

 

기성(준공) 신고 및 

기타 공문제출 

 

대금 청구 

 

 

 

 

 

 

 

 

 

 

 

나라장터 

 

나라장터 

 

문서24 

 

문서24 

 

문서24 

 

나라장터 

또는 

문서24 

 

 

6. 입찰서 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등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유효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7.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     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   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9.「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안전 및 보건 사항 규정 준수 

  가. 약업체는 아래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이행하여야 하고, 계약 체결시까지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용역,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일부터 착수일 전까지 붙임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평가에서 기준(70점) 이상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자세한 사항 과업지시서 참조) 

   ※ 안전보건관리계획 및 평가에 관한 사항은 청소행정과 이소의 주무관(☎032-453-2562)에게 문의, 중대재해예방 등 산업안전보건관리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은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032-453-6226~9)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낙찰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0%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공채)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및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남동구청 재무과 장지우 주무관(☎032-453-2266) 

     - 과업지시서 등 용역에 관한 사항 : 남동구청 청소행정과 이소의 주무관(☎032-453-2562)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남동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453-2070)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2025.  12. 15. 

 

 

 

 

 

 

남 동 구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