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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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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HDQ0071-1-2025 공고일시  2025/12/15 21:14
공고명 26-프린터 임차 용역
공고기관 제20전투비행단 수요기관 제20전투비행단
공고담당자 김기현(☎: 041-689-10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0: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4,835,294 원
   
배정예산
66,132,000 원
   
추정가격
60,12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급)전 자 공 개 수 의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6-프린터 임차 용역 

   나. 예     산     액 : ₩66,13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사업은 국가계약법 제67조에 의한 2026년 회계연도 개시전 계약건으로 2026년 예산확정 및 배정이  

           되어야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확정된 예산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동/취소 될 수 있습니다. 

   다.   약  기  간 : '26. 1. 1. ~ '26. 12. 31.까지 

   라.   역  장  소 : 충남 서산시 

   마. 계약종류 / 낙찰자결정방법 : 총액계약 / 최저가낙찰제 

   바. 주요일정 

     

1) 

기초예비가격 공개 

: 

'25. 12. 15.(월) 

※ 공개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견적서제출 마감일시 

: 

'25. 12. 22.(월) 

10:00 

3) 

개찰 일시/장소 

: 

'25. 12. 22.(월) 

10:30 / 부대조달시스템 

 

      

3.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제27조에 의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증 상 업태가 임대업 또는 서비스이며, 종목이 사무기기, 컴퓨터  

       임대 또는 사무기기임대(복합기)으로 등록한 업체 

       업태 및 종목 확인을 위해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유효한 사업자등록증 제출 

   다.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등록 및 업체 추가 정보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해야 합니다. 

 

4.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후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개)찰 참가등록 서류 제출 관련 

       1) 제출서류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유효한 사업자등록증 

 

       2)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3)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제출한 서류 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 본 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습니다.(국가계약법 제9조 제1항)
 

6. 입찰의 무효 

   가. 입찰무효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 또는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 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해당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전자입찰에 여할 수 없습니다.  

 

7. 예정가격의 결정 

    기초예비가격 및 산정범위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D2B)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정가격은 기준에 따라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여업체가 선택한 2개의 복수예비가격 번호 중 다수선택 번호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는 낙찰하한가격(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 가격을 제시한 업체 순으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제47조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 결정을 위하여 협상결과 순위 확정된자는 계약예규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각서를 계약이행확약서와 함께 '25. 12. 22.(월)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 시 계약체결 의사가 없는 것(계약포기)으로 간주하여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되며, 각서에 대하여 추후에 허위 사실이 확인 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계약예규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제7호에 따라 협상참가(견적서 제출) 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한 경우 3개월 간 국방관서(방위사업청 제외)의 전자공개수의협상 참가가 배제 조치됨을 알려드리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정당한 이유 : 천재ㆍ지변ㆍ화재, 예기치 못한 돌발사태 등 

        * 제출방법 : E-mail : 24-10452@mnd.go.kr 

 

9. 입찰/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및 아래의 규정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방위사업청 예규) 

     2)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계약 사무처리 지침 (방위사업청 예규) 

     3)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용역계약특수조건 (참고서류) 

     7)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국방부 훈령) 

   ※ 위 관련규정들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시행중인 법령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최종 낙찰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2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갖고 입력하여 전송하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조달업체이용약관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9조 나항”의 관련규정 및 공고문, 본 시스템 홈페이지상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준수하고 참가하여야하며, 미숙지 및 위반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건에 대한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아.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가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 기타사유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보며, 등록서류 미충족으로 인한 입찰무효 등의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자. 제출된 평가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작성시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차.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참가신청 시 사용한 인증서로 입찰참가신청부터 투찰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두 개 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처리하오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카.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4호 및 9호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타.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심사 대상 선정 및 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 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하단 좌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41-689-1082), 감찰실(☏041-689-1121)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9조 나항”의 관련규정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연락처 

   가. 입찰관련 문의(문의시간 : 평일 09:00~11:00, 13:00~16:00) 

     1) 용  역 수  행  관  련 : 041)689-4162 

     2) 공고 및 계약 업무 : 041)689-1082 

   나. 인터넷 사이트 

     1)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 http://www.law.go.kr 

     2)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 http://www.g2b.go.kr 

     3) 국방전자조달 : http://www.d2b.go.kr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사용 관련문의  

    ※ 콜센터(전자입찰서비스데스크) / 안내시간 : 1577-1118(ARS 1번) / 평일 09:00 ~ 1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