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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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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1092-000 공고일시  2025/12/15 20:05
공고명 2026년도 정부합동민원센터 전산자원 등 통합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 수요기관 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
공고담당자 김진(☎: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20:1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7,000,000 원
   
배정예산
47,000,000 원
   
추정가격
42,72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209 정부서울청사 

 

 

 

 

26년 정부합동민원센터 전산자원 등 통합유지보수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이 견적제출 안내문은 정부합동민원센터가 집행하는 소액수의계약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제출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은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고충상담기획과 김진(02-2100-5032) 

  ○ 본 사업 담당자 연락처 : 고충상담기획과 이영한 (☎02-2100-5022) 

 


 

 

 

 

 

 

 

묶음 

 

 

 

< 이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물품(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제1항제10호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제1항제7호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26년 정부합동민원센터 전산자원 등 통합유지보수 용역 

 □ 입찰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계약방법: 소액수의 

 □ 기초금액: ₩ 47,000,000원(VAT포함) 

 □ 계약기간: 2026. 1. 1. ~ 2026. 12. 31.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 본 입찰은 총액 견적제출입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 참가자격
   - 지역제한 : 서울특별시 

   - 소기업·소상공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 

3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접수개시 일시 

접수마감 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5.(월) 20:10 

2025. 12. 19.(금) 

10:00 

2025. 12. 19.(금) 

11:00 

정부합동민원센터
입찰집행관 PC 

 

  ※ 시스템 장애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음 

4 

 

견적제출 참가방법 

 

 

□ 제출서류(다음 서류를 모두 제출) 

  - 견적서 

  - 사업자등록증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 서약서 [입찰공고서-별지서식1]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입찰공고서-별지서식2]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현재 대표자 및 업체명이 조달청 등록정보와 일치할 것) 

 □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집행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물품구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입찰공고문에 따라 무효처리 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견적제출 참가자격 

 

 

<아래 각 항(①+②+③)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음 각 항 모두에 해당하는 자 이어야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68)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운영위탁서비스(8111181101),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89901),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중 하나를 소지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라. 지역제한 : 본 기관과 동일 지역인 ‘서울특별시’소재 기업 (사업자 등록증)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제출(또는 입찰참가자격 서류 제출) 후 5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제24조의2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7조의6에 따라「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본 견적제출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 제1항 제2호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하며(적격심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동일가격의 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자동추첨방식 적용)을 통해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2% 범위내에서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 낙찰예정자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입찰참가자격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또는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그 자격을 무효로 하고 차순위 예정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산출내역서를 제출하고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의 무효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사항 준수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날인하여 일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소액 입찰금액 및 국가기관 전산자원 유지보수의 책임성 확보 등의 사유로 인해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이 불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공고문, 품목별 구매목록,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입찰에 대한 전자입찰 이용안내, 입찰진행 상황, 최종낙찰자 조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 대표전화(1588-0800) 등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 및 조치를 취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 센터와 입찰자간 입찰참가자격 등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다른 법령 및 규정에 없는 한 우리 정부합동민원센터의 해석에 따릅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정부합동민원센터 고충상담기획과(02-2100-5022)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 계약관 

【별지서식 1】 

 

서    약    서 

 

 

  본인은 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발주하는 「‘26년 정부합동민원센터 전산자원 등 통합유지보수 용역」의 목적과 과업지시서에 제시된 모든 사항을 충분히 검토, 숙지 인정한 후 본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또한 본인은 견적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우리 센터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본 제안서의 허위기재 또는 부실한 자료작성으로 인하여 초래하는 평가 상의 불이익은 물론 부정당업자 제재 또는 낙찰대상에서 제외 등 귀 센터의 어떠한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이며,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본 제안서가 계약서의 일부가 될 것임을 확약합니다. 

 

 

                                          2025.   .    .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인) 

 

 

 

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장 귀하 

【별지서식 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금번 정부합동민원센터가 실시하고자 하는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동참하여 귀 기관이 발주하는 공사(용역, 물품)계약과 관련하여 당사는 물론 당사와 관련이 있는 모든 협력 업체, 하도급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다음 서약내용을 반드시 지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내 용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계약에서부터 준공(납품)에 이르기까지 제반계약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부실시공, 불량 자재의 사용 및 납품 등 계약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위 사업의 계약 체결과 이행 그리고 공사 시행과 준공(납품)등의 전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뇌물공여나 청탁으로 관계 공무원을 회유하여 편의를 제공받는 등 불법을 묵인하도록 요청하지 않겠으며, 관계 공무원의 어떠한 불법․부당한 요구에도 단호히 이를 거부하겠습니다. 

 

   3. 위의 서약은 당사의 양심과 명예를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귀 기관이 발주하는 모든 공사(용역, 물품 등)에 대하여 참가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스스로 참가하지 않겠으며, 이와 관련 귀 센터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서 약 자 :  회사명                      대표              (인) 

 

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