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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1330-000 공고일시  2025/12/15 19:43
공고명 2026년 국가유산 소방안전관리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영주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영주시
공고담당자 최하늘(☎: 054-639-65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6,000,000 원
   
배정예산
36,000,000 원
   
추정가격
32,72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문상 명기된 금액은 2026년도 예산안 의결 전 잠정예산안 기준으로 산정된 금액입니다. 또한 해당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영주시 견적서 제출안내 제2025-631호 

그림입니다.그림입니다.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6년 국가유산 소방안전관리용역 

 나. 기초금액: 금36,000,000원(추정가격 32,727,273원 부가세 3,272,727원 

   ※ 본 용역은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대상 사업입니다. 

 다. 사업대상: 영주시 관내 6개소 

 라. 과업기간: 2026. 1. 1. ~ 2026. 12. 20. 

   ※ 2027년도 사업자 선정이 지연될 경우 선정 시까지 용역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마. 과업내용: 소방안전관리 용역 1식 

   ※ 입찰 참가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과업지시서 미숙지에 따른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2. 견적서제출 기간 : 2025. 12. 16. 10:00 ~ 2025. 12. 19. 10:00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9. 11:00 영주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4.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현재(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상북도 영주시 소재한 업체 

   ②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9조에 의한 일반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 1508)으로 나라장터에 등록한 업체 

   ③ 중소기업제품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8조 제1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확인)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의 것이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 www.smpp.go.kr)을 통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무효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규정에 의하여 비영리법인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없이 입찰 참가가 가능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조달청 전자입찰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및 입찰참가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 방법  

 가. 입찰(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견적)로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견적)서의 제출확인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의거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입찰서 마감은 개찰일 당일 15:00까지 마감하고 재입찰의 개찰은 개찰일 당일 16:00로 합니다.  

   ※ 유찰 시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므로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여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6. 견적서제출 및 계약체결의 제한 

ㅇ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의합니다. 

 

7. 해당 용역은 공동수급,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ㅇ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로 입찰하고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배제사유에 대한 “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날인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결과 1순위업체가 2인 이상(견적가격이 동일할 때)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기초금액에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참여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물품 구매 건은 영주시 청렴계약제시행지침에 의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영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범위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각업체에서 추첨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낙찰업체는 계약체결이후 대금 청구시에는 청구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마.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자입찰 미숙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에 게재되며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공고된 내용에 따라 처리하며, 개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조달청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따라 전자입찰 시스템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할 경우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자.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 시 회계과 계약팀(☎054-639-6503),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문화유산활용팀(☎054-639-658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년  12 월  15 일 

 

영주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