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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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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1308-000 공고일시  2025/12/15 19:42
공고명 2026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시설관리용역 입찰
공고기관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수요기관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공고담당자 김소영(☎: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61,062,400 원
   
배정예산
861,062,400 원
   
추정가격
782,784,0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공고 제2025-109호 

 

 

2026년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시설관리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내용 

용역기간 

기초금액 

2026년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시설관리용역 

과업지시서  

참조 

(인원:27명) 

2026. 1. 1.~ 

2026. 12. 31. 

금861,062,400원 

(금팔억육천일백육만이천사백원) 

부가세 포함 

 

 

2. 입찰방법: 전자입찰, 총액계약,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 찰 공 고 

 2025. 12. 15.(월) 20:00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6.(화) 10:00 ~ 2025. 12. 23.(화) 10:00 

개찰일시 

 2025. 12. 23.(화) 11:00 

개찰장소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입찰집행관 PC 

적격심사 기간 

 2025. 12. 23.(화) ~ 2025. 12. 26.(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기초금액은 2026. 1. 1. ~ 2026. 12. 31.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계약체결 지연 시 용역대금은 용역 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과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으로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 내에 소재하고 있어야 하며, 「지방계약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건물청소서비스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참고) 

  1) 적격심사신청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3)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1부 

  4)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 1부 

  5)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6)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8) 영업등록증 사본 1부 

  9) 기타 신인도 평가 관계 증빙자료 

  마. 경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는 신용정보업자에게 평가받은 가장 최근의 유효한 재무비율, 신용등급평가 중 선택하여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경영상태 확인을 위한 재무비율: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2024 기업경영분석 N74-76. 사업시설 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종합) 7. 자산·자본의 관계비율 자료 적용 

 

6.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의 규정에 따라 국민연금보험료, 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를 사후정산 합니다. 예정가격에는 아래 명시된 보험료율이 포함되어 있으며, 계약 체결 시에는 예정가격에 포함된 보험료율을 기준으로 계약금액에 포함하여 계약하고, 준공 시에는 실제 납부한 금액을 확인하여 정산합니다. 

구분 

보험료 

요율 

국민연금보험료 

22,227,960원 

월보수액*4.75% 

국민건강보험료 

16,822,800원 

월보수액*3.595%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178,240원 

건강보험료*12.95% 

퇴직급여충당금 

50,583,840원 

통상임금/12 

 

     ※ 단, 본 용역에 투입되는 수상안전요원 등 단시간근로자(주 15시간 미만)에 대해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적용 제외되며, 고용보험 및 산재보험만을 정산 대상으로 하여 계약금액에 포함하고 실제 납부한 금액을 기준으로 정산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정산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퇴직급여에 관한 사항은 근로기준법의 관련 조항을 준용하여야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 위반 금지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반드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기간 중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 시 제출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와 관련하여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사항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이 가능하며, 매월 발주기관에 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9.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지체 없이 또는 착공계 제출 시점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또는 ‘적용제외신청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서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서는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문 (4. 입찰 참가자격)의 사항을 충족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제2절 입찰절차 2. 입찰참가자격의 판단 기준일)에 충족하지 못한 입찰이 있으면 공고문 (10. 입찰의 무효 가.) 조항의 입찰무효 중 하나에 해당될 수 있으니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다.)조항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입찰 특별유의서,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계약 체결 시에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계약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에 관하여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고되는 공고문, 과업지시서에 의하고, 입찰 및 계약관련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 상대방으로 예정된 자는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납부이행각서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기관에 납부(현금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총 계약금액(입찰시 낙찰금액인 총 계약금액을 말함)의 100분의 10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가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을 우리 기관에 귀속합니다. 

  사.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법령 및 관계 법령 등에 의합니다. 

  아. 기타문의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및 계약관련 문의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070-4416-7611)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장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6년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시설관리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