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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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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0693-000 공고일시  2025/12/15 19:24
공고명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건립사업 통합 폐기물 처리 용역
공고기관 광명도시공사 수요기관 광명도시공사
공고담당자 박수현(☎: 02-2610-73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4,451,000 원
   
배정예산
264,451,000 원
   
추정가격
240,41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명도시공사 공고 제2025-187-00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건립사업 통합 폐기물처리용역 

 ○ 용역현장: 광명시 철산동 379외 1필지 

 ○ 사 업 량: 폐기물운반 및 처리 4,076.365ton 

구분 

수량 

소계 

불연성 

폐아스팔트콘크리트 

198.9 

3,989.951 

폐콘크리트 

3,059.219 

폐벽돌 

630.569 

폐타일, 폐유리 

12.851 

폐보드류 

28.999 

혼합건설폐기물 

50.513 

가연성 

폐목재류 

38.589 

86.414 

폐합성수지류 

47.825 

합계 

4,076.365 

수집운반 

건설폐재류 및 혼합건설폐기물 

4,076.365 

 

 ○ 용역기간: 철거공사 착수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 시 까지(2026. 1. ~ 2028. 6.) 

 ○ 기초금액: 금264,451,000원(추정가격 240,410,000원+부가세 24,041,000원) 

 ○ 총액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적격심사, 청렴계약 대상용역입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7조에 따라 「계약이행 특수조건」이 적용되며 입찰참가자는 「계약        이행 특수조건」을 확인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우리 시가 정한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 자격에서 제외되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지방계약법」제12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입찰서제출(투찰)기간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 12. 19.(금) 10:00부터 

 2025. 12. 23.(화) 10:00까지 

2025. 12. 23.(화) 11:00 

 광명도시공사 재무계약팀 계약담당자 PC 

 

※ 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여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과업에 대한 내용은 광명도시공사 도시개발부 건설사업팀(☎ 02-2610-2073)으로 문의바랍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는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설립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시스템, 장애발생, 계약부서의 사정으로 개찰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있어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당 입찰 참가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있지 아니한 업체 

  가.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 등록을 필한 업체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 등록을 필한 업체 

  다.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업종코드: 1257) 등록을 필한 업체 

   ※ 단,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고 “가“의 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 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으로 입찰참가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업체는 처리‧운반능력을 고려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처리용량을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 용역입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 

 ○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며, 입찰참가자격 보완을 위하여 중간처리업 허가를 받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업체의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이어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도 모두 경기도 내의 업체이어야 합니다.   

[참고] 기초금액 대비 업종별 분담비율 

     

구분 

중간처리(불연성) 

(62.57%) 

중간처리(가연성) 

(7.14%) 

수집‧운반 

(30.29%) 

합계(부가세제외) 

폐기물처리 

150,440,627 

17,154,802 

72,819,525 

240,414,954 

소계 

240,414,954 

합계(단위절사) 

240,410,000 

 

 ○ 공동도급표준협정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따라 작성하여 대표사가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 제출(투찰)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이 불가능하고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마감일시: 입찰마감일 전일 18:00  

 ○ 공동도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의거 생략합니다. 

 

6.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합니다. 

 ○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8. 낙찰자 결정 

 ○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25-165호, 2025.10.1.) [별표] 3.추정가격 5억원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적용되며, 적격통과점수 95점 이상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선 순위자가 낙찰자로 결정 되었을 시 차 순위자는 적격심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 본 입찰의 낙찰하한율은 86.745%입니다. 

 ○ 본 입찰은 기초금액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3% 범위 내에서 작성합니다. 

 ○ 예정가격은 입찰서 투찰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전자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추첨 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평가기준 제4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당해용역 이행능력 평가 

     【업종별 평가비율: 수집․운반: 30.29%, 중간처리(불연성) 62.57%, 중간처리(가연성) 7.14%】 

      (※용역이행실적은 수집·운반과 중간처리, 중간처분 실적을 구분하여 제출) 

    1) 당해용역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가) 수집·운반: 금72,819,525원(부가가치세 미포함) 

     나) 중간처리(불연성): 금150,440,627원(부가가치세 미포함) 

     다) 중간처분(가연성): 금17,154,802원(부가가치세 미포함) 

    2)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전체공사 기간 중 철거계획서에 따른 철거공사 기간 18일간 철거수량 4,076.365t기준 

     가)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226ton 

     나) 당해용역 1일평균 처리량 대비 1일 처리능력(중간처리): 226ton 

     다) 당해용역 1일평균 처리량 대비 1일 처리능력(중간처분): 226ton 

    3) 당해용역 적격업체 평가 시 당해용역 수행능력 중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 능력평가에서 1일 수집․운반능력의 “운반횟수”는 평가기준 별표 5의 나. <운반횟수 산정기준>을 적용합니다. 

 ○ 경영상태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해 평가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해서 평가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평가기준 제5조에 의한 적격심사 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 결정통보는 서류심사 후 7일 이내에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 본 입찰(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1】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보충정보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 (www.gmuc.co.kr) 

 ○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광명도시공사 재무계약팀(02-2610-7313) 

 ○ 용역관련 사항 문의처: 광명도시공사 건설사업팀(02-2610-2037) 

 

2025. 12.  

 

광 명 도 시 공 사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붙임1 

 

[서식]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건립사업 통합 폐기물 처리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〇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안전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O  ) 

                                    : 아니오    (     ) 

 

 〇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