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고 제2025-3501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6년 파주시 시민안전보험 가입
나. 용역기간: 2026. 1. 1. 00:00 ~ 2026. 12. 31. 24:00(365일)
다. 가입대상: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모든 시민(등록외국인 포함)
라. 보장내용 등 세부사항: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299,00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 사업(「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11호)으로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입니다.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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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의 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 해당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12개월(2026. 1. 1.~2026.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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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9.(금) 10:00 ~ 2025. 12. 23.(화) 10:00
나. 개찰 일시: 2025. 12. 23.(화) 11:00
다.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라. 재입찰 개찰: 2025. 12. 24.(수) 11:00 (별도 통보 없음)
※ 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마감 일시 분산(제한) 운영에 따라 견적제출기간 및 개찰일시가 변동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참가 자격을 갖추고, 아래 각 항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따라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 보험사별 1개 조직만 참가 가능함.
※ 본사 조직 또는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받은 조직에 한하며, 대리점, 보험관리사 등을 이용한 동일보험사의 중복 투찰 불가
2)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 비율이 100%인 업체※ 계약 시 최근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제출
3) 최근 1년간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 2025. 12. 22.(월) 18:00까지 파주시청 회계과에 전자우편(euni1216@korea.kr)으로 ‘경영개선통과안’을 제출하시고, 수신 여부를 담당자(계약팀 방예은주무관 ☎031-940-4325)에게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약 체결 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가 위․변조임이 판명될 시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다.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하며,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릅니다.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구성: 단독, 공동(공동이행, 분담이행) 또는 혼합이행방식 가능
나. 대표자 및 구성원 수: 참여 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공동수급시): 2025. 12. 22.(월) 18:00까지 나라장터 제출
라. 유의사항
1) 공동도급으로 참여 시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동계약 참여비율은 정수로 해야 하며, 소수점 이하는 금지합니다.
2) 보험계약 및 보험료지급 등 모든 행정사항은 대표보험사가 처리하여야 합니다.
3) 공동도급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사가 아닌 업체로, 구성원 모두 지급여력이 100% 이상인 업체로 본사에 한합니다.
4)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 방식에 따라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 [별표 1-5] 보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47.995%】 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만일 1순위자가 85점을 얻지 못할 경우에는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적격심사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 제출서류 : 지급여력비율 관련자료(100%이상, 가장 최근에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보험약관, 보험료 산출내역서 등)
바.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대상 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명시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의 지급 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9. 청렴계약이행 각서 및 특수조건 등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파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시행규칙 포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본 입찰과 관련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보험료·국민건강보험료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과업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그리고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마.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 IP(Internet Protocol)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과업내용: 안전총괄과 정재원(☎031-940-4683)
나. 계약사항: 회 계 과 방예은(☎031-940-4325)
다. 전자입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파주시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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