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공고 제2025-176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6년 김대중컨벤션센터 회의․행사 세팅업무 수행사 선정」용역(단가계약)
나. 용역기간 : 2026. 1. 01. ~ 2026. 12. 31.(12개월)
다. 용역장소 : 광주광역시(김대중컨벤션센터)
라. 용역내용 : 센터에서 개최되는 각종 회의․행사 테이블, 의자, 비품 등 세팅
※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현장설명 없음. 과업지시로 갈음)
마. 기초금액 : 금596,466원(품목별 단가총액,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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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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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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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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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추정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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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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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목적홀
컨벤션홀
중소회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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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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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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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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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4,00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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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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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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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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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00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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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식무대(2m*1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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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8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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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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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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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슬로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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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4,85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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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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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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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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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4,85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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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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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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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소요예산 : 금199,000,000원(금일억구천구백만원, 부가세 포함)
※ 본 입찰의 계약은 낙찰단가(원/개/건)×세팅건수로 환산(원단위 절사)하여 계약함
※ 용역내용(연간 세팅 건수)은 추정치로 실제 과업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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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건은 단가계약으로 반드시 기초금액(단가)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진행됩니다.
① 개찰,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이후 2026년도 본예산 심의 및 확정(2025년 12월 하순 예정) 이후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합니다.
② 광주광역시관광공사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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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입찰방법 : 단가, 제한경쟁(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단독, 적격심사 대상(낙찰하한율 87.745%)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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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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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5.(월) ~ 2025. 12. 2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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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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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7.(수) 10:00 ~ 2025. 12. 22.(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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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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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2.(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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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입찰(유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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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2.(월) 16:00 마감 ※개찰은 당일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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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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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관광공사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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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전일까지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일(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광주광역시에 있는 업체
다.「공중위생관리법」제 3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건물(시설)관리용역( 업종코드 1260)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4.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5.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의합니다.
나. 예정가격 기초금액의 ±3% 안의 범위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 예가 산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광주광역시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 기준」(광주광역시 예규 제377호)중 [별표 1-1] 청소, 시설물경비, 시설물관리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2억원 미만)에 의하여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평가 방법 중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4.사업시설 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결과 일정순위까지 지정하여 동시에 서류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순위 예정자 순으로 심사하며 선순위자가 적격하지 않을 경우 다시 차순위자를 심사합니다.
※ 정당한 사유없이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출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음.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평점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조달청 자동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內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산정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서 정한 최저임금 이상의 금액)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준공 대가청구 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 제3항 제7호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 해당 금액을 우리공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의 제한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대표자 성명, 상호 및 법인명칭, 면허사항 등),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견적제출에 참여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9.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동 각서를 우리 공사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공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패행위 신고센터(공사 홈페이지 온라인 신고센터) 또는 행동강령책임관(☎611-2710)으로 신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 조치할 수 있습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 근거법령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가”에 따른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예정가격에 반영된 금액만큼 입찰금액(계약금액)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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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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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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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입찰자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규․회계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G2B 전자입찰‘콜센터(1588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세부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수량의 증/감 발생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4조 제4항 제1호에 의해 제출한 산출내역서를 단가로 하되, 예정가격보다 높은 경우는 예정가를 적용하고, 계약단가가 없는 신규비목은 설계변경당시 기준의 산정단가에 낙찰률을 곱하여 정산합니다.
라. 계약 시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확인(인감날인)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계약자는 총 계약금액(VAT 포함)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공사와 입찰자 간 참가자격 및 실적의 인정여부 등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으면 특별히 법령 및 규정에 정한 것이 없는 한 상호 협의를 통하여 결정합니다.
14. 문의사항
가. 과업내용 세부사항 등 : 시설사업팀 이훈희 과장 (☎ 062-611-2234)
나. 계약관련 사항 : 기획조정실 최지선 과장 (☎ 062-611-212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5일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재무관
[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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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업체명)은 광주광역시 관광공사부터 도급받은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업체명)은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광주광역시 관광공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 하고, 광주광역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업체명)은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공사/○○용역/○○물품·제조를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서 약 자 :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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