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공고 2025-21호
협잡물 및 침사물 운반(용역) 톤당 단가계약 수의견적 제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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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환경공단은 계약의 투명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청렴이행 계약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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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환경공단에서 체결하는 모든계약에 대해서는 계약이행의 전 과정 공개하고 있으며,
공단직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시 부산환경공단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장☎ 051-760-3260)
또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beco.or.kr)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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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6년 협잡물 및 침사물 운반(용역) 톤당 단가계약
나. 위 치 :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다. 용역개요 : 분뇨찌꺼기 재활용 운반 처리
라. 예정물량 : 8.0톤/일(2,920톤/년)
※ 상기물량은 계획물량으로 실제 용역 추진 시 사정에 따라 물량은 증감될 수 있음.
마. 용역기간 : 계약일 ~ 2026.12.31(단, 차기 계약 시까지 연장 가능)
바. 기초금액 : 12,970원/톤 - 부가가치세 포함
사. 총용역예정금액 : 금37,872,400원(금삼천칠백팔십칠만이천사백원) -부가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단가계약, 제한경쟁, 수의견적제출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등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16.(화) 10:00 ~ 2025.12.19.(금) 10:00까지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19.(금) 11:00 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개찰 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별도 통보 없음 - 투찰자 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3:00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 설계설명서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발주부서(T.051-710-6396)에 문의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 다음 각 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25조제4항에 의해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이 있어야 하고,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관할구역 안에 있는 업체이면서,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전자입찰사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에 한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제38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금액 총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중 입찰에 참여하는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8.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14조 및 동법시행령 제49조에 의거, 전자문서에 의한 계약서를 작성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제재대상입니다.
10. 입찰관련 규정 숙지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련 법령과 예규 및 고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공고문, 설계서 및 시방서, 기타 용역에 필요한 모든 사항 및 아래 서류를 확인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체결자는 본 공고에 첨부된 아래 서류를 제출하여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부산환경공단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11.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본 용역은 우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므로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처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서 제출과 관련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 시 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공고에 관한 의문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나라장터시스템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2) 계약체결 관련 사항 :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051-710-6394)
3)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 :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051-710-639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5일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