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29022-000 공고일시  2025/12/15 17:30
공고명 2026년 전산장비 통합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전민재(☎: 061-430-15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1,192,000 원
   
배정예산
71,192,000 원
   
추정가격
64,72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52호  

 

2026년 전산장비 통합유지관리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하며, 이를 위반할 때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전산장비 통합유지관리 용역 

용역대상 

기관(학교) 

강진교육지원청 및 관내 각급 학교 27교(초, 중, 고, 특 전체)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 계약기간 시작일이 1개월 미만일 경우 일할계산하여 지급 

용역내용 

·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전산장비 통합유지관리 

 - 유지관리 대상 장비 현황: 4종[PC, 노트북, 네트워크스위치(L2)], 노드(네트워크케이블) 총 3,936대 

 - 기타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별첨) 

기초금액 

(A=B+C) 

추정가격(B) 

부가가치세(C) 

71,192,000원 

64,720,000원 

6,472,000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본 공고의 규격 및 수량을 확인 후 계약 이행이 가능한 금액으로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하한율만 고려하여 투찰하는 경우 등을 비롯한 잘못 투찰한 책임(부정당제재처분 등)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견적서 제출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 견적 제출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전라남도 강진군, 해남군, 완도군 지역제한 견적서 제출입니다. 

  다. 공동수급 및 지사투찰 불허,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7.(수) 09:00 ~ 12. 22.(월) 10:00 

  나. 개찰일시: 2025. 12. 22.(월) 11:00 

  다. 개찰장소: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라. 본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견적 제출 시 유의사항 

     1)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견적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견적 제출 시 입력 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 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및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업체(두가지 업종 모두 충족)로서, 

  다.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라남도 강진군, 해남군, 완도군(지사투찰 불허)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라. 최근 5년 이내에 공공기관(학교 포함)이나 지방자치단체에서 1년 이상 전산장비 유지관리 실적이 있으며, 충분한 인력을 보유하고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하는 등 과업내용서에 따른 각급학교 전산장비 통합 유지관리가 가능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바.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c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규정한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자.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전자 견적서가 제출 마감 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4개를 추첨한 후 평균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 금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를 반드시 숙지 후 견적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처리하며, 기타 계약상대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도 위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라.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하는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 결정 통지는 계약상대자 결정과 함께 통보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체결은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등 제반서류(산출내역서 등)를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계약 포기로 간주) 및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3개월간 수의계약 제한을 받으며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7. 재입찰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 없는 경우 다음과 같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가.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2025. 12. 22.(월) 15:00 

나. 개찰일시: 2025. 12. 22.(목) 16:00 

다. 견적서 제출방법 및 개찰장소, 계약상대자 결정은 3, 6항과 같습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 제출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계약대상자 유의사항 

  가.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이행방법은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용역이행보증증권(보증서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그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의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G2B)을 활용하여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 공고이며, 우리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나. 견적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견적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둥으로 안전입찰 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 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위 등록사항이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견적서 제출(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바. 본 공고는 전라남도교육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jne.go.kr) 및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s://gjed.jne.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입찰정보」-「물품」에 게재됩니다. 

  사. 제출된 등록서류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무효로 합니다. 

  아.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에 관한 사항 : 교육협력팀 ☎ 061-430-1575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교육재정팀 ☎ 061-430-1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