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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도초등학교 공고 제 2025 - 75 호
(나라장터공고번호-차수: - 00 )
2026학년도 외도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컴퓨터교실 비영리업체 위탁 운영 용역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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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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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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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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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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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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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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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외도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컴퓨터교실 비영리업체 위탁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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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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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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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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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3. 4. ~ 2027. 1. 29.(11개월)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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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구분
(낙찰자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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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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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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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80,657,000원(20,200원×363명×11개월)(교재비·재료비 제외)
(천단위 절사, 수강 인원수 변동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됨)
※ 기초금액에는 인건비(72.57%)가 반영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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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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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0:00 ~ 2025. 12. 23.(화) 10:00 (기간 및 시간엄수, 직접제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장 첨부하여야 하며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접수장소: 행정실(08:30~16:30, 토·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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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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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0:00 ~ 2025. 12. 23.(화) 10: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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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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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5.(월) 14:00 ~ 우리 학교 교육복지실
※ 일정은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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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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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5.(월) 16:00 이후, 외도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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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는 외도초등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 (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2단계 총액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2 제1항 제2호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입찰이며, 같은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2호에 따른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의 예외를 적용하여 비영리법인의 참가가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자
②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자
③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1)「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2) 비영리법인(정관,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방과후학교 위탁 운영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외도초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0점 이상)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 가격입찰에 참가할 경우 G2B 규격서평가 단계에서 제외)⇒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12. 16.(화) 10:00 ~ 2025. 12. 23.(화) 10:00(기간 및 시간엄수, 공휴일 제외)
2) 접수장소: 외도초등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제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1) 1부
나) 신분증 지참, 위임장(서식 1-2) 1부 - 대리인 접수시
다) 청렴서약서(서식 1-3) 1부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마) 사용인감계 및 인감증명서 1부
바)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사) 제안서 7부
(1) 제안서 표지 서식 (제안요청서의 서식 3-1)
(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안요청서의 서식 3-2)
(3) 신청기관 일반 현황 (제안요청서의 서식 3-3)
(4) 관련용역 수행실적 (제안요청서의 서식 3-4)- 해당경우만
(5)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제안요청서의 서식 3-5)- 해당경우만
(6)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제안요청서의 서식 3-6)
(7) 사업 수행 계획서 (제안요청서의 서식 3-7)
(8)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제안요청서의 서식 3-8)
(9) 소속 강사 총괄표 (제안요청서의 서식 3-9)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12. 16.(화) 10:00 ~ 2025. 12. 23.(화) 10:00(G2B 전자 제출)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
2)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당해 입찰의 취소 신청의 경우, 개찰시간 전 또는 개찰현장에서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자는 당해 입찰에 재입찰 할 수 없습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2026. 1. 5.(월) 14:00
나. 장 소: 우리 학교 교육복지실
※ 학교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접수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10분 이내) 후 질의응답(5분 이내)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유의사항: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8. 가격개찰
가. 일 시: 2026. 1. 5.(월) 16:00 이후
나. 장 소: 외도초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한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제8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 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제31조 1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안전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관련 법령 및 예규, 과업설명서,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4학년도 학생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 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됩니다.
다. 입찰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
『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마.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외도초등학교 방과후담당 (☎ 064-717-5500(내선 583),담당자 홍남권)
2) 입찰에 관한 문의: 외도초등학교 행정실 (☎ 064-717-5500(내선 507),담당자 김수정)
3)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 관련 문의: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위와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외도초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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