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공고 제2026-10호]
2026년 고양문화재단 디지털복합기 임차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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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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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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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및 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 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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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2026년 고양문화재단 디지털복합기 임차
1.2. 용역장소: 고양문화재단 어울림누리, 아람누리
- 어울림누리: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어울림로 33
- 아람누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86
1.3. 용역기간: 2026년 1월 1일 ~ 2026년 12월 31일
1.4.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1.5. 기초금액: 금54,000,000원[추정가격 금49,090,909원/부가가치세 금4,909,091원]
1.6. 입찰방법: 소액수의(총액), 지역제한, 견적서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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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관련 공지사항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2026년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본예산 및 준예산 미확정 시 계약 미체결 또는 계약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 용역기간을 12개월(2026.1.1.~2026.12.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일정에 따라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기간 변경으로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준예산 범위 확정에 따라서 낙찰자 결정을 하지 아니할 수 있고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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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서 제출방식
2.1.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2.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아니하는 총액수의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2.3. 지역제한(고양시) 대상 용역입니다.
2.4.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2.5. 본 건은 소액수의견적 대상 용역으로 공동계약을 불허하며 적격심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3.1. 지방계약법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사무기기 또는 복합기 생산(제조), 판매(도‧소매), 임대 중 하나의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하며, 안내공고일 전일 기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고양시여야 합니다.
3.2. 입찰일 전일 현재 조달청 전자입찰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G2B물품분류번호(세부품명번호 10자리 4410150101: 전자복사기)로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3.3.「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제6조(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의무)에 따른 녹색인증제품 임대 가능 업체
※ 설치복합기는 환경표지인증서(발급처:한국환경산업기술원)를 발급받은 제품에 한함
3.4. 복합기 제조사 또는 판매사에서 발행한 제품공급증명원, 정품(소모품) 공급확약서, 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해야합니다.
3.5.「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 받은 업체이어야 하고(마감일까지 유효해야 함),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4. 견적서 제출 기간: 2025. 12. 15.(월) 18:00 ~ 2025. 12. 19.(금) 10:00
4.1.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4.2. 견적서 제출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3. 같은 견적제출에서 동일한 IP로는 견적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견적제출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수의견적에 타 업체가 견적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 불가)
4.4.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의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5.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12. 19.(금) 11:00
5.1. 개찰장소 : 고양문화재단 인사경영팀 입찰집행관 PC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6.1. 설계서(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7.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7.1. 본 건은 전자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결정방법
8.1.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8.2.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3. 1순위 낙찰예정자가 자격미달일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합니다.
8.4. 계약체결은 G2B 전자계약서(초안)를 수신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전자계약 체결여부를 송신하여야 합니다.
8.5.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 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청렴서약 서약서 제출
9.1. 본 견적 제출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견적 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2.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견적서 제출 설명서
10.1. 수의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과업지시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0.2. 견적서 제출 설명서 구성내용
10.2.1. 수의견적안내문, 과업지시서, 계약일반(특수)조건 등
10.2.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10.2.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10.2.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10.2.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공고(수의견적안내)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1. 견적 제출의 무효
11.1.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1.2.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12.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을 숙지하신 후 입찰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2.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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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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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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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 유의사항
13.1.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13.2.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회계예규, 기타 견적서 제출에 관한 서류 등을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3.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는 수의 계약 참가 자격 제한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13.4.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5.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6. 과업지시서를 필히 확인하시어 디지털복합기 내역 파악 후 실제 용역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14.1. 용역관련: 인사경영팀(☎ 031-960-9737)
14.2. 계약관련: 인사경영팀(☎ 031-960-9736)
위와 같이 안내합니다.
2025. 12. 15.
(재)고양문화재단 경리관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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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 약 명]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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