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공고 제2025-41호
나라장터공고 제R25BK01230460-000호
“2026년 서울문화재단 정보화사업 통합개선 운영” 업체 선정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 서울문화재단 정보화사업 통합개선 운영“ 업체 선정 나. 사업기간 : 2026년 2월 ~ 2026년 12월(11개월) 다. 사업예산 : 一金(일금)일십억삼천육백육십일만칠천팔십삼원정(₩1,036,617,083-) / VAT 포함) 라. 입찰방식 : 전자입찰(기술제안서는 방문 제출)
2.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사업자 선정방식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 가능, 하도급 불허 나. 공고기간
∙ 2025.12.05.(금) ~ 2025.12.11.(목) / (사전 공고)
∙ 2025.12.15.(월) ~ 2026.01.06.(화) 11:00 / (본 공고) ∙ 사업설명회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며, 담당자 문의로 대신함 ∙ 문의처(사업부서) : 서울문화재단 4층 예술정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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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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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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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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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권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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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대관시스템(SI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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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3290-7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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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지 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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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SC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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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3290-7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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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형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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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 홈페이지 및 특성화사이트
○ 서울예술지원 정보포털(SPAC)
○ 더존 E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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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3290-70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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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가격제안서 제출 : 나라장터 전자입찰 ∙ 제출일시 : 2026.1.2.(금) 10:00 ~ 2026.01.06.(화) 10:00 (공휴일 제외) ∙ 제출처 : 나라장터 전자입찰 ※ 반드시 가격입찰은 나라장터에서 전자로 투찰하셔야 합니다.
※ 가격제안서 접수 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기재 ※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협상 완료된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입찰참가신청서 및 기술제안서 제출마감 일시 및 장소 ∙ 제출일시 : 2026.1.2.(금) 10:00 ~ 2026.01.06.(화) 11:00 (공휴일 제외)
∙ 제출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계천로 517(용두동 255-67) 서울문화재단 4층 예술정보팀 ※ 반드시 직접 제출하여야 함(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대리인 등록 접수의 경우,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제출 마. 가격 및 기술제안서 평가 : 제안요청서 제안안내 ⇨ 제안평가 및 협상 참조 바.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 기술 및 가격제안서 평가 후 3일 이내 ※ 협상 진행사정에 따라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①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소프트웨어사업자의 실적 등 관리) 및 동 시행규칙 제17조(소프트웨어사업자의 실적 등 관리)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68)
②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소프트웨어사업자의 실적 등 관리) 및 동 시행규칙 제17조(소프트웨어사업자의 실적 등 관리)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 제출 가능한 업체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의 참여자격 등)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확인방법)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 등재된 자 [세부품명: 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소프트웨어유지 및 지원서비스(8111229901) 또는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나. 본 사업은 연간 사업비 20억 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에 의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다.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 (차순위자와 협상)함
라.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인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①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입찰 참가자격의 등록)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②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함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공동계약운용요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539호》 제9조(공동수급체의 구성) 제5항 참조]
③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④ 공동수급은 공동이행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공동계약운용요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490호》상의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는 입찰마감전날까지 작성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함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제2항 제1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2.5/100 이상의 보증금을 입찰 등록 시 지급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입찰보증금은 우리 재단에 납부함
5. 제안서 제출
①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②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③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USB에 담아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소프트웨어사업자/정보통신공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5)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6)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8)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공동수급계약이행계획서를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
- 합의각서 [별지서식 10]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④~의 서류 각 1부
(9)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⑩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소프트웨어유지 및 지원서비스(8111229901) 또는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⑪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유지보수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등)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⑫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6. 제안서 평가 가. 기술제안서 평가 ① 사전심사 : 입찰마감 후 3일 이내 실시 - 제안서 제출업체가 6개 초과일 경우 1차 서류심사를 실시하여 2차 PT심사에 오를 6개 업체 이내로 선정할
수 있으며, 제안서 제출 업체가 6개 이하일 경우에는 1차 서류심사 생략
② 제안설명회
- 일시 : 2026년 1월 9일(금) 14:00 ~ 17:00 (예정)
- 제안서 설명시간: 업체당 30분 이내(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 본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는 서류만으로 평가
- 상기 일정은 재단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제안서 평가 : 나라장터 전자입찰 개찰 시 자동으로 평가
7. 낙찰자 선정방법
가. 협상에 의한 계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에 의거 입찰참가업체의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 및 「정보화사업 제안서 평가방법 세부기준, 서울시」에 의거 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을 종합평가하여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
나. 우선협상 대상자 발표 : 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 게시 및 개별 통보
8.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함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일반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등을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사가 제출한 모든 자료 및 문서는 제안사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제안서 평가외의 용도로 외부에 공개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 제출서류 중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하여 (제안요청서 별지서식 13)의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 숙지 및 날인(대표자) 후 입찰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각서의 내용을 이행치 않을 경우 입찰무효 및 계약취소의 불이익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문의 가. 제안관련 : 예술정보팀 (Tel : 02.3290.7127/7073/7062), 계약관련(Tel : 02.3290.7024)
위 와 같이 공고 함.
2025년 12월 일
(재)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