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03호
2026년~2029년 학교 공기청정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2권역,스탠드형)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5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화순교육지원청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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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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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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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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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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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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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2029년 학교 공기청정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2권역,스탠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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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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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화순군 관내 학교 12교(281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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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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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 ~ 2029. 12. 31.까지(장기계속계약)
※ 단, 연간 동·하절기 방학 2개월(1월, 8월)은 임차료 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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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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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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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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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41,021,600원(추정가격 310,019,636원 + 부가가치세 31,001,9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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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제출방식입니다.
나.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다. 지역제한(전라남도)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사.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6.(화) 10:00 ~ 2025. 12. 23.(화) 10:00
나. 개찰일시: 2025. 12. 23.(화) 11:00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라. 본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출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 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체결하여야 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에 공기청정기(G2B분류번호 10자리: 4016160201) 또는 공기청정기임대서비스(G2B분류번호 10자리: 7316900702)로 입찰참가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며 입찰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라남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더불어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공기청정기는「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제5조에 따른 안전인증(KC)을 반드시 필하고,「산업표준화법」제15조제1항에 따른 한국산업표준인증(KS) 또는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인증(CA) 받은 제품이어야 한다. 다만, 산업표준(KS) 및 단체표준(CA) 인증제품이 아닌 경우라도 정부조달 등록제품 중 해당 제품의 규격서가 산업표준(KSC9314) 또는 단체표준(SPS-KACA002-132)에 따라 한국인정기구(KOLAS)의 인정시험기관에서 시험성적서가 발급(기준 충족)된 제품도 포함함
※ 미세먼지 센서는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센서 인증(CA인증) 또는 동등 이상의 성능* 확인을 득한 제품이어야 함
* CA인증(미세먼지 센서) 성능 기준에 부합 또는 이상의 시험성적서 필수 제출
- 한국공기청정협회(https://www.kaca.or.kr) 미세먼지 센서 성능 기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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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인증 미세먼지 센서 성능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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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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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성능(%)
(먼지센서의 환산 측정무게 / 기준계측기의 미세먼지 측정무게) x 100 또는
(먼지센서의 측정 개수농도 / 기준계측기의 미세먼지 측정 개수농도) x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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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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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범위에서 기준계측기의 고농도에서 ±30% 범위이내, 저농도에서 ±15㎛/㎥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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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안물품의 공급자격이 있는 업체로서 계약 시 제조사 증명원 및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이 가능하여야 한다.
※ 공기청정기 등록업체의 경우 제조사 증명원을 입찰참가(제안서 제출) 시 제출하고, 공기청정기임대서비스 등록업체의 경우, 제조사 증명원과 제조사로부터 공기청정기 납품 및 A/S, 기술지원 이행을 보증하는 공급자확약서 및 기술지원 확약서를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 제출하여야 한다.
3) 자체 유지보수 조직 보유와 기술지원 및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이 가능하여야 한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를 제한 받은 자는 제외된다.
다. 공동수급(2개 이상 사업자의 공동납품 또는 공동 유지관리 등) 및 하도급은 불가
라. 공기청정기 성능 및 유지관리를 위해 월 1회 청소․세척과 주기적 필터교체 등 유지관리 업무 수행이 가능하여야 한다.(프리필터는 매월 1회 이상 청소·세척 교체, 헤파필터 및 탈취필터는 6개월 1회 이상 교체)
바.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자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합니다.
마.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상황으로 입찰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낙찰자 결정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제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를 적용합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42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0.4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에서 낙찰자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단,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자동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입찰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8호([별표8]임대차 적격심사)
2) 경영상태 평가(20점)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역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0] 적용
3) 사후관리(A/S) 평가(10점)
- 임대물품(용역) 사후관리(A/S) 확약서 내용에 따라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해당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평가합니다.[별지제6호]
- 임대물품(용역) 문제 발생시 조치기한: 48시간 이내
4) 신인도 평가(+4.25~△5.0):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
5) 입찰가격 평가(70점)
(단,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95.5% 이상인 경우에는 입찰가격이 예정 가격의 95.5%인 경우의 점수로 평가)
· l l는 절대값 표시임
·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눈 결과 소숫점 이하의 숫자는 소숫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함
· 최저평점은 2점으로 함
마. 본 입찰은 3권역 분할 입찰로, 동일업체가 1, 2, 3권역 중복 낙찰시 1개권역에 한해서만 계약 체결 가능합니다.
9. 적격심사 시 제출할 서류(사본은 반드시 원본대조필)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격심사 제출서류
1) 적격심사신청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서 및 심사표 1부.
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4) 임대물품(용역) 사후관리(A/S) 확약서 1부.
5) 신인도 평가 관계 증빙서류(해당 시)
6) 용역투입 장비 보유 현황 자료
- 납품물품상세명세서 1부.
- 효율관리기자재신고확인서 1부.
- 각종인증서(KC인증서, KS 또는 CA인증서, 관련 공인기관 시험성적서) 1부.
- 필터 시험성적서 1부.
- 제조사 증명원 1부.
- 공급자 확약서 1부(제조사가 아닌 경우에 한함).
- 기술지원 확약서 1부(제조사가 아닌 경우에 한함).
7) 생산물 배상책임보험 증권(완성작업 위험 특약,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가입 완료) 1부.
8)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해당시) 사본 각 1부.
9) 기타 계약담당자가 요청하는 서류.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전라남도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회계예규포함)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공고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와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g2b)을 활용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은 생략합니다.(단, 해당업종에 대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참가 등록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전라남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jne.go.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해 계약사항은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재정지원팀(☏061-370-7121),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교육지원과 보건급식팀(☏ 061-370-718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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