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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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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8171-001 공고일시  2025/12/15 15:52
공고명 2026년 강서소방서 구내식당 조리인력 운영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강서소방서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강서소방서
공고담당자 김태우(☎: 053-601-46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13,507,250 원
   
추정가격
103,188,409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서소방서 공고 제2025 - 003 호】 

 

2026년 강서소방서 구내식당 조리인력 용역업체 선정 공고  

 

 

 

1. 입찰에 붙이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6년 강서소방서 구내식당 조리인력 용역 

  나. 사업기간: 2025. 1. 1. ~  2025. 12. 31. (12개월) 

  다. 추정 급식 식수: 약 36,560식 (평일 130식, 주말 40식) ※ 추정치로 변경될 수 있음 

    ※  개인 사정(연가), 훈련, 행사 등으로 인하여, 연간 추정 급식 식수인원 증감될 수 있음 

  라. 사업예정금액: 금113,507,250원(금일억일천삼백오십만칠천이백오십원) 

    ※  식자재비용은 위 사업예정금액에 포함되지 않으며 별도 지급 

    ※  계약진행의 지연 등으로 인한 계약기간 및 배정계산, 용역 금액 등이 변경될 수 있음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 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 체결 사업입니다.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마. 사업수행장소: 대구 강서소방서(지상1층 구내식당) / 대구시 달성군 달구벌대로 920(다사읍)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입찰집행(개찰) 

  가. 공고기간: 2025. 12. 15.(월) ∼ 2025. 12. 23.(화) 

  나. 입찰참가등록(전자투찰): 2025. 12. 15.(월) 16:00 ∼ 2025. 12. 23.(화) 16:00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2. 22.(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2시간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개찰결과를 확인하고, 필요시 재입찰 일전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이 진행될 경우 별도 개별 통보 없이 G2B 시스템을 통해 공지됩니다. 

  다. 개찰일시: 2025. 12. 23.(화) 11:00 

  라. 개찰장소: 대구광역시 강서소방서 입찰집행관 PC 

 

3. 입찰참가 자격 

  가. 본 건은 지역제한, 소기업·소상공인, 적격심사 

  나.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을 구비한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위탁급식영업(업종코드 1450)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다.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영업신고를 하여야 하는 업종)」에 의해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필한 업체 

  라.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계속해서 대구광역시에 있는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바.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으로부터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고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사.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문의처: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아.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제할 수 있음.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 가격을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단순노무 일반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 

  라. 적격심사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므로 적격심사에 필요한 각종 서류 구비 여부를 확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심사 서류를 제출 

    ① 적격심사신청서 1부: 별지 제1호서식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별지 제2호서식 

    ③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별지 제4호서식 

    ④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른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⑤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⑥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⑤ 제출서류 목록: 별지 제5호서식 

  바. 공동수급 불가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8. 청렴계약이행준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준수 

 사업주 또는 경영책임자등은 사업주나 법인 또는 기관이 실질적으로 지배·운영·관리하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하여야 함 

  가.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나.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다.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라.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계약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체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 대표가 서명(또는 날인)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2.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3.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용양보험료, 국민연금보혐료, 퇴직급여충당금 및 퇴직공제부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 제9절에 따라 사후정산 

  나.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은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함(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 일반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 

    -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미제출하거나 제출 내용 불이행 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 

구분 

2026년도 적용 요율 

산재보험료 

직접노무비 × 0.926% 

국민연금보험료 

직접노무비 × 4.750% 

국민건강보험료 

직접노무비 × 3.545% 

고용보험료 

직접노무비 × 1.150% 

임금채권보장보험 

직접노무비 × 0.060%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건강보험료 × 12.950% 

 

  다.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청구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 제9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며 청구 시 이 절에 규정된 첨부서류를 제출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입찰공고,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 이번 입찰에 관한 관련 규정 및 유의사항을 모두 열람·숙지 

  나. 낙찰자는 낙찰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함 

  다. 낙찰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과 수입인지를 계약체결 전 또는 계약체결 시 발급받아 제출 

  라. 본 공고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과업지시서에 따름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을 박탈하고 낙찰자로 선정되었을 경우라도 낙찰을 취소합니다. 

  바. 입찰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준수하여야 함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⑤ 기타 그 밖의 안전·보건과 관련한 사항 

  사. 계약체결 후 정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해야 함 

  아. 입찰 참가자는 과업지시사항, 공고문, 청렴 계약이행사항, 중대대해 처벌에 관한 법령 등 입찰 관련 모든 사항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해야 함 

  자. 입찰공고 및 집행에 관한 문의처 

    ① 발주부서(용역내용에 관한 사항) : 강서소방서 소방행정과 최진혁 (☎ 053-601-4615) 

    ② 계약부서(입찰에 관한 사항)     : 강서소방서 소방행정과 김태우 (☎ 053-601-4624)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년 12월 15일 

 

대구 강서소방서 분임재무관 

<부당행위 신고안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대구 소방안전본부 감사담당관 

 

2. 전화번호 : ☎ 053-350-4129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