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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0072-000 공고일시  2025/12/15 15:36
공고명 2026년도 창녕군 무인민원발급창구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창녕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창녕군
공고담당자 권민지(☎: 055-530-12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240,000 원
   
배정예산
30,240,000 원
   
추정가격
27,49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창녕군공고 제2025-2156호 

 

 

용역 견적제출 안내 공고 

 

2025년 12월 15일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도 창녕군 무인민원발급창구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위치: 창녕군 관내 18개소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고 

  마. 기초금액: 금30,24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 입찰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부가가치세 신고 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반드시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를 확인 후 입찰참가 바랍니다.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2. 견적공고 일정 

개시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5.(월)  

18:00 

2025. 12. 19.(금)  

12:00 

2025. 12. 19.(금)  

13:00 

창녕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낙찰하한선 미달’ 또는 ‘예정가격 초과’로 인한 유찰 시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 개찰일시: 2025. 12. 19.(금) 16:00 (별도 통보 없음) 

 

 

3. 입찰방법 및 계약방법: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창녕군에 소재한 업체 

  나. 「소프트웨어 산업진흥법」 제24조에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등록을 필한 업체. 

  다. 무인민원발급기 운영환경에 대한 전문기술이 있는 업체로 관련 기술자격사항을 갖춘 유지보수 요원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으며, 「직접생산확인증명서」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바. 시스템의 안정적인 유지관리를 위하여 제조사(공급사)의 기술지원확약서 제출이 능한 업체 

  ※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제조사(또는 공급사)로부터 발급받은 기술지원협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 참가업체는 사전에 “기술지원확약서” 발급 가능여부를 협의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기술지원확약서의 발급은 기술지원사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간에 공정한 거래질서 등에 반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세부협약 등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입찰자는 제반조건 등을 확인해야 하며,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사.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5.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른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창녕군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입찰결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입찰시스템 자동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되면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불응하거나 부도 중에 있는 업체 및 부정당업자 제재 기간 중에 있는 업체가 계약상대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차순위 입찰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입찰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 예규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9.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후 착수 전에(착수서류 제출 시)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계약사항으로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1.25%에 해당하는 경상남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셔야 합니다. 

  마.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을 요구할 경우 창녕군 기획예산담당관 감사팀(☎055-530-1051~1056)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과업수행에 관한 사항 문의: 민원봉사과 민원팀(☎055-530-1324) 

     2)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문의: 재무과 경리팀(☎055-530-1295) 

     3)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문의: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창 녕 군 재 무 관